선거, 정말 이상하다. by 제닉스

내 주변에..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사람을 찾기가 정말 힘든데,
어떻게 이렇게 한나라당이 싹쓸이를 할 수 있는지..

선거, 참 이상하다. 짜증난다.
대선도 한나라당이 승리하면 유학이나 이민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겠다.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xenix.kr/tb/1338779 [도움말]

덧글

  • 키노 2006/06/01 14:35 # 답글

    제닉스님 블로그에와서 항상 구경만 했었는데, 이 포스트에 너무 공감되서 덧글 남깁니다. 역시 저만 그렇게 생각한게 아니었군요. 흠.
  • 유리 2006/06/01 14:36 # 삭제 답글

    우리당이 무지무지 개판친거에 대한..
    그냥 국민들의 잠시 삐짐이겠지..'ㅇ'
  • 그건 말입니다. 2006/06/01 14:38 # 삭제 답글

    당신같이 말만 있고 행동은 없는 사람들만 주변에 있기 때문 아닐까요?
    현 정부의 무능함과 대책없는 말과 행동에 아주 이가 갈린 사람들은...
    조용히 침묵하고 있다가 바로 어제 소중한 주권행사를 했습니다.
    열우당의 참패에 내심 좋기도 했지만, 견제와 균형의 원리하에 돌아가야 하는 민주주의인데 한 당이 싹쓸이 해버리니... 이 또한 앞날이 걱정이 되는군요.
  • 마르스 2006/06/01 14:41 # 답글

    도대체 열린우리당이 무능한데, 한나라당에만 표가 몰리는 이유는 뭔지 모르겠습니다.
  • 제닉스 2006/06/01 14:58 # 답글

    [키노] 예, 대부분 이런 생각들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유리] 뭐 열린우리당도 잘한거 없긴 한데 ~ 한나라당은 아니다 정말.
    [그건 말입니다.] 재미있는 분이시네요. 싸가지도 없으시고.ㅎㅎㅎ
    [마르스] 그러게 말입니다. 저도 정말 미스테리 입니다.
  • 우주괴물 2006/06/01 15:02 # 답글

    제가 보기엔 열린우리당은 무기력 하고 한나라당은 좀더 부폐하고 무능하고 입만살아있는데. 국민들은 입만 살아있는 쪽 손을 들어준거 같네요. 입으로는 무슨 소릴 못하겠습니까. -_-;; 벌서 차때기를 잊었나..
  • 배가본드 2006/06/01 15:08 # 삭제 답글

    어차피 그놈이 그놈 아니겠습니까? 다 똑같은것들 끼리 자리싸움하는건데요 뭘.
    열우당에도 제대로 된 인간은 몇 없는 것 같던데. 역시 무소속을 찍어야해..
  • 제닉스 2006/06/01 15:17 # 답글

    [우주괴물] 비리는 참을 수 있다는 말이 참 어이더 없더라구요.
    [배가본드] 지난 대선에서 '불심으로 대동단결' 을 외치던 분이 떠오르네요 ㅋ
  • Bellona 2006/06/01 15:34 # 답글

    제 주위에는 (경남 마산) 전부 한나라당 지지자들 투성이더군요. 제 투표가 사표가 될게 뻔해서 솔직히 이번에는 선거를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선거는 했습니다. -_-
  • keidw 2006/06/01 15:39 # 답글

    열우당이 더 이상 끝을 알수가 없을 정도로 무능하니까요...
    (한나라당의 모든 정체성을 떠나서)
  • dazzlez 2006/06/01 15:40 # 삭제 답글

    경남 마산분들이 전부 한나라당 지지자 아닙니다. -_-;
    연세가 있으신분들이 그러하고.. 그런분들은 선거를 했고...
    젊은층은 한나라당 싫어하면서 정치인들 자체를 싫어하는경향이 있는데다...
    선거율이 떨어지니까 그렇지 않을까요..
    이해가 되지않는다고 생각하시는분들 모아보면 꽤 많은 인원일것이고
    그분들중 선거하신분들 몇 안될껄요
  • 나르사스 2006/06/01 15:42 # 답글

    탄핵땐 한나라당 미움받았으니 이번엔 열우당 미움받고 또 다음엔 한나라일까요...?
  • 머스타드 2006/06/01 16:20 # 답글

    원래 자타가 인정할 정도로 매우 폭넓은 인간관계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거의 대부분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뭉치기 마련이죠. 그래서 주변만 보고서 섣불리 세상을 이해했다고 말할 수 없는거고요. 가끔 내가 주로 놀던 영역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을 만나보면 이렇게 생각이 다른 사람들이 같은 땅에 살고 있다는 것에 놀라게 됩니다. 뭐 세상은 넓으니까요.
  • 유즈미 2006/06/01 16:30 # 답글

    저희 어머니께서 독실한 한나랑당이시죠. 언제나 한나라당 찍으라고 하시고 지금까지 니네가 노무현당 찍어서 나라 잘못되었다는 말씀을 하시니까요. 물론 이번 선거전에도...
    어른들 중에서는 한나라당이 굉장히 많을 것이고, 원래 지역구는 한나라가 먹었었잖아요. 지난번에도... 그걸 생각하면 이상하다는 생각까지는 안들지만, 도저히 저는 한나라를 믿을수 없는걸요..
    그래도 아버지는 농담삼아 한마디 하시더군요. 이번 선거로 한나라가 우리나라를 하나로 만들긴 했네.
  • 키리카 2006/06/01 16:30 # 답글

    한나라당을 지지해서 찍은 경우 보다는 아마 우리당 싫어하는 심리가 더 컸을 것같습니다.
    최근 민노당이 뭔가 뚜렷한 움직임을 보인적이 없다는 점도 작용했을 것 같더군요..
  • 冷箭 2006/06/01 16:36 # 답글

    저도 동감입니다.
    아마도 한나라당의 전통적인 지지층이 연장자분들이나 아주머니들이 많아서 아닐까요?
    특히 한나라당의 전통적 지지층들은 투표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죠^^*
  • 조이형 2006/06/01 16:38 # 삭제 답글

    이번대선은 정말, 네거티브 선거의 정수를 보여준것 같습니다.
    차떼기를 해도, 공천헌금이 터져도 아무 소용이 없는 걸보면...참...
    하긴..김영삼도 뽑은 국민인데, 뭐가 달라질지요...
  • 푸른마음 2006/06/01 17:51 # 답글

    조삼모사인겁니다. 게다가 열린우리당의 예에서 본 것 처럼 검증되지 않은 당에 더이상 표를 줄 수 없었던 것일지도요.
  • 아사히나 2006/06/01 17:54 # 답글

    ..저도 어제 투표 했고, 열린우리당이 아닌 당 찍었습니다. 애초에 열린우리당은 좋아해 본 적이 없으니 뭐 싫다고 해도 별 다를 바는 없는 입장이죠.

    솔직한 생각으로는 제닉스님 아마 이민이나 유학을 준비하시는게 좋을듯도 싶습니다
    ... 어차피 대선이라봐야 1년 남짓 남았는데, 그 사이에 분위기가 반전될 거 같지는 않거든요.
  • 레카 2006/06/01 19:09 # 삭제 답글

    음...제닉스님 블로그는 자주 오고 공감도 많이 합니다만...요번 포스트는... ㅎㅎ
    열린우리당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이상하다 생각하는거 자체가 무리가 아닌지...
    뭐...저도 이번 한나라당의 압승은 아니올시다 라고 생각하긴 하지만...그 동안 열린우리당이 안겨준 실망감은 어쩔 수 없는 거겠죠..흐흠...
  • 제닉스 2006/06/01 19:15 # 답글

    한나라당 아니면 무조건 열우당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계신것 같습니다.
    한나라당과 열우당중 선택을 하라면 차라리 열우당을 선택 하겠지만
    우리나라에 정당이 한나라당과 열우당만 있는것은 아니죠 ~
  • chungsuk 2006/06/01 19:53 # 답글

    다음 대선 후에는 또 어떤 새로운(?) 당이 나타날지 기대됩니다 -_-;
  • ZF. 2006/06/01 20:04 # 삭제 답글

    이른바 ‘보수세력 대연합’이란...게 있었죠.
    젊은 틍의 낮은 투표율과, 보수세력의 대연합-열성투표와 맞물리면서...

    확실히, 열우당은 그런 실책을 해선 안되는 거였습니다. 그런데, 워낙에 '한나라 vs 열우'라는 구도가 사라지지 않는 한, 문제는 영영 풀리지 않겠죠. 다른 정당도 많은데 말이죠.orz
  • co2N 2006/06/01 20:16 # 삭제 답글

    한동안 웹을 안보고 다니려 합니다.
    글만 읽으면 속이 자꾸 터져서 허허허......
    에효......대선도 왠지 불안해 지는군요.
  • 앤디K 2006/06/01 20:23 # 답글

    정치라는 것이 워낙에 이권이랑 많이 연결되어 있는거라서...첫째로 요새 열린우리당이 펴고 있는 경제정책 등에 대한 불만이 컸던 것이 가장 큰 이유겠고, 둘째로 박근혜 의원 피습사건...그리고, 뭔가 변화를 바라는 국민들의 뜻이 커가지고 이런 결과가 나타난 것 같습니다. 제 갠적으론 부동산 세금 정책이 젤 맘에 안들었습니다..ㅋㅋㅋ.. 이거원, 다같이 못살자는 것도 아니고...집을 산 이후에 보유세로 똑같이 고생할건 왜 모르는지..
  • amychung 2006/06/01 20:34 # 답글

    저도 정말 동감입니다. 저희회사 팀원 20명이 다 나랑 비슷하게 찍었다는데 어떻게 그런결과가 나올수 있는건지..... 그짓말을 한건가? 뭐 누가 되든 다 개인적인 성향이니까 알바 아니지만 한이든 우리든 몰표는 좀 위험하단 생각이 들어 우려의 글을 남깁니다. 저도 오늘 회사와서 내내 이민사이트 뒤지고 있습니다.
  • amychung 2006/06/01 20:36 # 답글

    어째든 이렇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제닉스씨가 부럽습니다.
  • 엽기매냐 2006/06/01 21:18 # 삭제 답글

    이럴때면 심하게 느끼곤 하죠..

    우리나라 정치는 공약이나 실천이나 당의 노력이나 개개인의 의사도 그렇다고 그 어떤 국가의 보탬이 어느당 또는 어디를 지지하느냐에 달린게아니라

    그냥 누가 싫어서..누가 좋아서...누가 시켜서..남들이 하니까..등으로 따라가는거죠..

    저는 개인적으로 당이 득표하지 못했다고 의장포기 하는것도 이해가 안되고, 대체 우리나라 나이좀 있으신분들은 정말 머리에 누가 잘하고 잘못했는지가 기억이 잘 안되는가 봅니다..
  • Elkainel 2006/06/01 22:28 # 답글

    ...제가 호감을 가진 쪽은 한나라당 소장파 쪽이지만, 한나라당 전체로 보면 글쎄요. 그들은 스스로의 잘못부터 떳떳하게 말하고 시정하는 노력부터해야할 겁니다.

    지금같은 형태라면 매 선거때마다 여당 불신으로 야당쪽으로 몰표가 나와서, 여당이 계속 교체될 것 같은 이상한 예감이 듭니다.
  • 호야 2006/06/01 22:46 # 답글

    이때까지 선거를 한 번도 빼먹지 않고 투표를 했지만 이번에는 정말 하기 싫더군요.
    하지만, 꾹 참고 마지못해 찍었습니다.
    아무래도 젊은 층의 투표율이 떨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방금 살펴보니 정확히 51.6%네요.
    70~80%만 되어도 한나라당이 싹쓸이는 안 됐을 건데 아무튼 아쉽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강금실, 진대제 의원이 떨어진 것도 안타깝고요.
    정권 끝나기 전에 변화된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 베리히 2006/06/01 23:53 # 삭제 답글

    왜 꼭 닫힌니네당과 딴나라당, 이 둘 중에서만 선택하는지 모르겠어요.
  • jcjc 2006/06/02 00:50 # 삭제 답글

    웹2.0 전도사들은 대부분이 열우당 편인가보네염... ^^;; 그래두 우리 웹2.0세계에선 싸우지 말자구여~ 자고로 정치,종교 이야긴 결론이 없잖아여?? ^^;;
  • 선물 2006/06/02 01:55 # 삭제 답글

    투표하러 갔었는데 20대로 보이는 사람은 저 하나뿐...ㅡ,.ㅡaa
    아마도 젊은이들의 투표가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 eritaka 2006/06/02 03:33 # 답글

    -_- 저도 어떻게 한나라당이 이렇게나 승리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군림 2006/06/02 07:36 # 삭제 답글

    딴나라당은 기껏해야 15년 정도일까요..(내심 더 빨리 끝나버렸으면 좋겠지만)
    지금 30대가... 나이먹어가면... 달라지겠죠....
    단지..그때까지 열린당이 존재하는냐가 문제죠....
  • 정말 이상해 2006/06/02 08:36 # 삭제 답글

    .
    내 주위에.. 땅이 둥근 부분은 정말 찾기가 정말 힘든데,
    어떻게 이렇게 지구가 둥글 수 있는지..

    우리나라 지질 학자들, 참 이상하다. 짜증난다.
    또 지구가 둥글다고 주장하면 유학이나 이민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겠다.
  • 바른생활맨 2006/06/02 09:45 # 답글

    리플이 무지 많군요...어제 지인들과 똑같은 이야기를 나눴는데...

    끼리끼리 모이니까 그런것 아니겠습니까??? 주변에 다 열우당 찍었더군요..한나라당 아직 한명도 못봤습니다.

    끼리끼리 입니다. 한나라당 찍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역시... 이번엔 모두 한나라당이야..하고 있을겁니다.
  • 빨래 2006/06/02 12:11 # 삭제 답글

    워~~ 역시 정치 이야기는 머리 아픈거 같아요.ㅋㅋ
  • KONA 2006/06/02 13:11 # 답글

    제닉스님께서 상당히 민감한 부분을 이야기하셨군요. ㅋㅋ
    무능한 열우당보다 맨날 투쟁만 하는 민노당보다는...
    많이 부패했어도 줏대있는 딴나라당이 그나마 찍을만 하던데...

    광주에 가서 김대중 전대통령 욕 하면 맞아죽는다고 하지요...
    경상도가서 박정희 전대통령이나 박근혜 한나라당 총재 욕하면
    뒤가 좀 근질거릴겁니다. ^^
  • 최고야~~ 2006/06/02 14:51 # 삭제 답글

    위엣분 "정말 이상해" 최고네.. ㅋㅋ
    정말 잘 꼬으셨네용~~ 흐흐~~
    글고 제닉스님 원래 열우당 팬 아니었던가요?
    "한나라당 아니면 무조건 열우당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계신것 같습니다." 이말이 좀 이상하네...
    '제닉스' 정말로 심각하게 유학이나 이민을 고려하셔야 할 것 같네용~~
  • 그 나이에는... 2006/06/02 14:59 # 삭제 답글

    자기가 보고 느끼고 깨닳은게 세상의 전부라고 생각되어질 때입니다.
    그리고 그 편협된 잣대로 세상을 판단하게 되죠.
    하지만 삶을 살면 살수록 더 넓은, 이전에 내가 못봤던 부분들이 보이게 되죠.
    뭐 당연히 거쳐가는 과정이지만,
    어릴적 잣대로 판단한 그 주장들이 너무 지나쳤을 때에는...
    후회란 것이 찾아오게 되죠.
  • 무릉도원 2006/06/02 15:02 # 삭제 답글

    하하 '정말이상해'님 리플. 크하하~

    제닉스님 정치에 대해 많이 아시나봐요?
  • 그 나이에는... 2006/06/02 15:08 # 삭제 답글

    우리 부모 세대들 혹은 기성 세대들의 생각이 진부하고, 발전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을겁니다. 여기에도 프로그래머들이 많이 모이시니까 한 예를 들어보지요.

    남이 짜놓은 프로그램을 인수인계 받아본 적이 있을겁니다.
    소스코드를 보면 엉망이죠. 도무지 알 수없는 알고리즘과 쓸데없어보이는 추가적인 명령행들... 내가 짜면 저 소스에 있는 두줄이면 될 것 같은데 왜 저리 쓸데없는 코드들을 덕지덕지 붙여놨을까??
    이런 생각 한두번쯤을 다들 해보셨을겁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그 쓸데없어보이는 코드더미들은 처음의 예쁜 코드에서 시작해서 버그수정하고, 기능추가하고, 변경하고, 그에 따른 버그수정하고.... 이런 세월을 거치면서 가장 단단한 코드로 만들어진 결과입니다.

    우리 부모들의 세대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라고 묻는다면 억지일까요?
  • 설마 2006/06/02 15:30 # 삭제 답글

    정말이상해님, 그건 우리나라 지질학자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학자가 그러니까
    유학,이민이 아니고 지구를 떠나셔야 할 것 같아요~
    지구를 떠나시는게 여러모로 좋을거 같네요~
  • BRix 2006/06/02 17:00 # 답글

    유독 정치관련 글에는 익명 덧글이 많군요...
  • jijiveve 2006/06/02 20:06 # 답글

    원래 떳떳치 못한 사람들이 더 시끄러운 법이죠잉...
  • 아마도 2006/06/02 22:05 # 삭제 답글

    익명덧글이라고 해서 꼭 악플은 아니죠..맘 먹고 악플 단사람도 있겠지만-_-ㅋ 아이디 만들기 귀찮아서; 사안이 좀 거시기 하죠잉...
  • Hunk 2006/06/03 00:23 # 답글

    편협한 잣대라..^^? 그렇게 말하는 그 잣대는 또 어디서 나온 잣대인지..^^?

    냅두면 알아서 잘 큰답니다. 내츄럴하게^^
  • 츠토무 2006/06/04 17:42 # 삭제 답글

    무능은 어떻게해서라도 나라를 끌고 가겠지만 부패는 나라를 말아먹죠. IMF때처럼....
  • zaya 2006/06/04 21:01 # 삭제 답글

    자신의 공간에 자신의 의견을 쓰는데 무슨 이리 악플이....
    자기랑 의견이 다름 다른가 보다 하고 넘어가면 되는건데 굳이 악플을..-_-..
    자신과 의견과 가치관이 다르면 다 잘못 된건가요??
  • 봉봉 2006/06/06 14:32 # 삭제 답글

    여차하면 이민이나 가야지.. 이런 얘긴 별로 보기 좋지 않습니다.
    이민 같은 건 상상조차 못하고 좋던 싫던 이땅에 발 붙이고 살아야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한나라당을 찍었다해도 그런 사람들의 한표가 떠나버려야지라고 말하는 사람의 한표보다 가볍지 않을테니까요.
    답답해서 하신 말인거 압니다. 저도 한나라당이 싫고 이번에도 한나라당만 빼고 찍었지만 열우당의 완패가 이해 못할 것만도 아닌게 사실이긴해요.
  • 이 나이에는... 2006/06/07 15:16 # 삭제 답글

    [그 나이에는..의 글에서에 대한 반문]
    처음의 예쁜 코드에서 시작했는지는 의문이네요. 이런 세월을 거치면서 가장 단단해졌는지도 의문이구요. 남들이 전혀 알아보지 못하는 쓰레기 코드와 고질적인 버그는 아직도 존재하는거 같습니다.
    실력있는 프로그래머의 코드 리펙토링이 필요할 때입니다.
덧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공지사항

* 나눔글꼴을 설치하시면 훨씬 깔끔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연락이 필요할 경우 아래 메일로 연락 주세요.

제닉스의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
#
# Open Cast

미니채팅

미투데이 최근글

2009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