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드디어 한국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질까 ? by 제닉스

오늘 CNN발 보도에 따르면, KTF가 iPhone을 한국에 들여오기 위해 Apple과 협상중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독일의 이동통신사인 T-Mobile, 프랑스의 Orange, 영국의 O2를 통해 iPhone이 유럽에 진출할 계획이라는 뉴스가 있었던 만큼, iPhone의 아시아 진출도 머지 않았음을 느낄 수 있는데 그중 가장 공격적인 협상을 펼치고 있는 회사가 일본의 NTT도코모이며, KTF 역시 NTT 도코모와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한국에 iPhone을 들여오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회의적인 시각도 있습니다. 유럽의 이통사들이 미국의 AT&T와 마찬가지로 iPhone으로 이용되는 모든 통화료의 10%를 Apple에 제공하는 조건으로 iPhone 유럽진출을 계약했다고 하는데 과연 KTF가 이런 비용을 부담하려고 할지의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애플의 정책이나 애플이 OS X 를 사용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iPhone에 WIPI가 탑재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 보이며, 정통부가 무선인터넷(Wi-Fi)이 탑재되지 않은 기기에 한해 위피 미 탑재를 허가하고 있는 부분도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 모든걸 이겨내고 KTF에서 만약 iPhone을 들여온다면, 저는 반드시 질러야겠죠? : D

[수정덧] 드디어 KTF에서도 공식적으로 iPhone 도입 협상중이라는 사실을 인정 했군요.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xenix.kr/tb/1624883 [도움말]
  • iphone, 한국 상륙 가능성에 대한 두근거림. 2007/08/25 13:03 #

    제닉스님의 블로그에서 KTF가 한국에 iphone을 들여어고 위해 협상중 이라는 소식을 보았다.iPod video 5G 80g를 산지 대략 일년이 다 되어간다.일년.. 그래 일년이면 새로운 지를것에 대한 갈망이 생기기에 적합하다.지금의 내 휴대폰도 razr ms-500 이 아니던가..?한가지 바램이 있다면, 폰에다가 매직앤 로고 제발 넣지 말기를..... more

  • 다우존스까지 보도된 KTF. 아이폰 출시를 위한 협상 진행 2007/08/25 15:52 #

    CNN의 단신보도이긴 하지만. 이런 뉴스가 한국의 이동통신 관련 뉴스나 한국내 경제신문이 아닌 CNN까지 나오는걸 보면 협상이 서로 상당히 진행중인가 봅니다. 해당기사에는 KTF측의 발표라고 하고, 다우존스 보도 기사라서 오죽진행중이면 그럴까 했던거였는데. 아니군요. 다우존스보도는 맞지만 정보 출처가 확실치 않다고 합니다. CNN경제. 해당기사 KTF. 남한 내 애플 아이폰 판매를 위해 협의중 한국에서 두번째로 큰 이동통신사 KTF는 애플 아이...... more

  • KTF에서 과연 iPhone을 출시할 것인가? 2007/08/25 22:15 #

    아이폰... 정말 디자인 하나는 깔끔하게 잘 빠졌다... 보는 사람 누구나 가지고 싶은 느낌이 들 정도 매우 잘 빠진...물건이다. 한국 출시에 대한 얘기가 돌고 있는데, 특히 KTF와 얘기가 진행중이라는 소문이 떠돌고 있다. 머 콕 찝어서 얘기하지 않아도 KTF가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사실일 것이다. 이유? 간단하다. 일단 KTF는 전면 터치스크린 방식의 라인업이 없다. LGT와 SKT는 프라다폰을 가지고 있지만, KTF의 2G에는 없다....... more

  • iPone SIM lock 푸는 네가지 방법 2007/08/26 17:03 #

    지난 주말에 아이폰의 SIM lock이 풀렸다는 것에 대한 기사가 대대적으로 나왔는데, 최초니 처음이니 하는 단어로 좀 오버한 측면이 사실 많이 있습니다. 왜냐구요 ? 이미 미국내에서는 SIM 카드를 unlock하는 몇가지 방법들을 이용하여 Cingular 망을 사용하는 방법이 꽤 오래전부터 나와서 활용되고 있었기 때문이죠. How I put my old Cingular SIM in my iPhone and made it work - easy ...... more

핑백

덧글

  • 우미 2007/08/25 00:53 # 삭제 답글

    들어와도 우리나라 통신사들이 자기들이 원하는대로 변형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
  • 플로우 2007/08/25 01:37 # 삭제 답글

    와이어리스는 빼고 들어오는거 아닐까요..;;
    나쁜 통신사들 -_-;
    자기 뱃속 챙기기 바빠서
  • 1234 2007/08/25 01:51 # 삭제 답글

    글쓴 사람이 개뿔도 모르고 글썼다고 말하겠소.
    1. 한국은 구글맵이 안됨
    2. 한국은 도시락 땜에 아이튠도 안됨
    3. 인터넷접속체계가 달라서 사파리 등 풀브라우저 외에 한국에서 쓰는 무선인터넷접속프로그램 없으면 한국에서 핸드폰으로 인터넷접속 불가.
    4. 아이폰은 3G가 아님 - 프라다도 KTF 안 나왔음.
    5. 차 하고 포 떗는데 장기두라는 것임.?

    한마디로 구글이 한국지도 만들기 전에는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할 일은 절대 없음.
  • 1234 2007/08/25 01:54 # 삭제 답글

    특히 뉴스제공자 이름이 In-Soo Nam 이라는 것에 주목할 것.
  • 5678 2007/08/25 02:06 # 삭제 답글

    위에 바보 ㅎㅎ
    1. 구글맵 없다고 아이폰 못쓰나.. 그리고 한국이 구글맵이 왜안돼 되지
    2. 위 글처럼 수익의 10%까지 줄 정도로 공격적 자세믄 예외적으로 iTunes 허용할 수도 있다
    3. 브라우저랑 인터넷 접속이랑 관계 없고.. Wi-Fi가 한국꺼하고 미국꺼하고 체계가 다르다는 말은 왠 말도안되는 소리인가 지금 아이폰 미국에서 가지고와도 엑티베이션만 안되지 무선인터넷은 잘 된다
    4. 아이폰 3G에 관한 얘기는
    http://www.pbs.org/cringely/pulpit/2007/pulpit_20070712_002475.html
    이런 얘기들 한참 나오고 있는거 눈으로 확인하쇼
    5. 무선랜 되고 아이튠즈도 허용할 수 있다니까

    지도랑 상관 없대도.
  • 5678 2007/08/25 02:07 # 삭제 답글

    글고 돈만 돼봐 다 해.
  • monOmato 2007/08/25 02:09 # 삭제 답글

    1234//여병추~~
  • 쿨보이 2007/08/25 02:14 # 삭제 답글

    자세히 보니 wifi가 없이 들어오는거군요;;
    저는 무선인터넷기능이 되면 구입의사가 있지만 없으면 뭐~;;
  • 1234 2007/08/25 03:05 # 삭제 답글

    왜 IP 막았소? 프록시 쓰기 싫소..
    여병추는 주제파악도 못하는 무식한 인간 monOmato 니 무식한거나 알아라 빙아 라고 말해주겠소.
    1. - - 한국이 구글맵이 왜안돼 되지 -- 이딴 무식한 소리나 하는 사람하고는 말한마디 통할리가 없소. 되긴 뭘되오? 되면 되는 것 좀 한번 보여주고 그딴 개소릴 하든가.
    2. 공격적이고 나발이고 아이튠 되고 나서 그딴 소릴 하든가.
    3. 통신회사 쪽박찰일 있소? 와이파이를 한국통신사에서 쓰게 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 마쇼.
    4. 확인되지도 않은 그딴 외국사이트는 나중에 출시한 후에나 하라고 그러쇼. 허구언날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는 테스트지. 미국에 출시나 하고 그딴 소릴 하쇼.
    5. 또 말하지만 통신사에서 무선랜되게 놔두지도 않고 무선랜되도 핸드폰을 집구석에서나 쓸라구 그러쇼?
  • 9101112 2007/08/25 03:07 # 삭제 답글

    위에 바보 ㅎㅎ
    KTF 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중 와이파이 되는 기종이 몇기종인지 아시오.
    몇일 전 출시된 SCH-M6200 블랙잭. 얘도 Wi-Fi 된다 ㅋㅋ
  • 1234 2007/08/25 03:08 # 삭제 답글

    여병추는 누가 여병추냐? monOmato 븅아.
    돈만돼면 다 한다구? 맞는 말인데 돈이 안되니까 안하지. 구글맵도 안돼 아이튠도 안돼 그럼 왜 아이폰이 특별한게 뭔데? wifi했다간 통신사 거덜날 일 있냐? 말도 안되는 증권사 탈탈이 기사에 휘둘리는 무식한 중생들아.
  • 9101112 2007/08/25 03:08 # 삭제 답글

    그리고 이글루스에 아이피 막는기능 없어 ㅋㅋㅋㅋㅋㅋ
  • 1234 2007/08/25 03:18 # 삭제 답글

    9101112 - 휴대폰을 집구석에서 쓰나 보구나. 집에선 집전화쓰고 인터넷은 그냥 컴퓨터로 해라.

    이글루스를 안써서 모르겠지만 글을 막고 있는거 같구만. 뭐라고 했더니 인제 제한 풀어놨다.
  • 9101112 2007/08/25 03:19 # 삭제 답글

    진짜 바보 ㅎㅎ
    와이파이 되는거 검색 해 보고 꼬리 내리는구나 ㅋㅋ
    닉네임이랑 포함된 단어로 막는거 있는데 니가 계속 1234 그대로 쓰고 있었잖아ㅋㅋㅋ
  • 1234 2007/08/25 03:23 # 삭제 답글

    9101112- 꼬리내리고 캐바로우냐? 왜 답이 없냐?
  • 9101112 2007/08/25 03:24 # 삭제 답글

    진짜 바보 맞네 ㅎㅎ
    아이폰도 OS가 OSX 니까 터치라인거 제외하면 스마트폰이나 PDA폰 계열로 봐야지 임마
    지금도 맥어드레스 인증 하면 아이폰으로 넷스팟 쓸 수 있어 임마 ㅋㅋㅋㅋㅋㅋ

    고수들 노는 블로그 와서 무식한거 티내지 말고 가라 워이~
  • 9101112 2007/08/25 03:31 # 삭제 답글

    너 스마트폰이 뭔지 모르는구나
    모르는건 챙피한게 아니에요.
    네이버 지식즐 형들한테 물어보고 배우세요.
    되고나서 그딴소리 해라라니 이미 된다고 지금 한국에서 아이폰 갖다가
    wi-fi 쓰고있는 형들 많아요~
  • 1234 2007/08/25 03:32 # 삭제 답글

    9101112- 고수라매? 고수면 구글맵에서 한국맵이 되는 역사적인 광경 좀 함 보여줘봐. 또 캐바로우냐?
  • 1234 2007/08/25 03:34 # 삭제 답글

    맞아. 한국에서 아이폰으로 wifi하고 있는 거알지. 그런데 wifi가 집구석말고 어디서 그렇게 잘 되냐? 집구석이나 되는데서나 하고 있다는 거나 똑바로 알고 써라. 등신아.
  • 9101112 2007/08/25 03:34 # 삭제 답글

    얘 진짜 개념 없네
    구글맵없으면 아이폰 안돌아간다든
    구글맵 쓸 수 있그든 한국 지도가 안들어있다 뿐이지
    가서 공부하고 와 좀
    2G 3G 구분도 못하고 와이파이 위피 개념도 없고
    스마트폰이 뭔지도 모르는 어린이랑 무슨 말을 하겠니
  • 9101112 2007/08/25 03:35 # 삭제 답글

    니네집 촌이구나 와이파이 서울시내 왠만한데선 다 잡혀~
    왠만한 카페에서도 다 잡히고 임마 ㅎㅎ
    서울 한번 올라와서 잡아봐
  • 1234 2007/08/25 03:38 # 삭제 답글

    9101112 - 무식한건 죄가 아니지만 9101112 너처럼 무식한 주제에 뭐나 아는 것처럼 설치는 건 죄다. 뭐 이건 퍽이나 아는듯이 이것저것 늘어노면서 설쳐대더만 결국 캐바로우냐? 이건뭐 확인되지도 않은 증권뉴스에서 기업정보 파악할려고 쓴기사를 무슨 IT기사인것 마냥 가지고 와서 낚시하는거지. 나중에 확인되고 나서나 뭐라뭐라 떠들고 다냐라. 몇일 있다 출시 안한다고 하고 니들 캐바로우 탄다 확률 100%다.
  • 1234 2007/08/25 03:39 # 삭제 답글

    네스팟이겠지. 븅아. 무슨 개소리냐.
  • 9101112 2007/08/25 03:40 # 삭제 답글

    아니 말 돌리지 말구. 하던얘기 하자
  • 9101112 2007/08/25 03:40 # 삭제 답글

    와 얘 진짜 촌에 사나보네. 네스팟 말구 임마 그냥 보안설정 안된 와이파이 졸라마나
    얘 강남역 가서 와이파이 디텍팅 해보면 까무러치겠네
  • 1234 2007/08/25 03:41 # 삭제 답글

    말 돌리긴 누가 말을 돌렸다는거냐?
  • 1234 2007/08/25 03:41 # 삭제 답글

    보안안된 wifi 줏어쓰라구? 왜? 인터넷 공유기도 줏어쓰지 그러냐?
  • 1234567 2007/08/25 03:43 # 삭제 답글

    전 다른 지나가는 사람인데요. 그만들 싸우셈.

  • 9101112 2007/08/25 03:43 # 삭제 답글

    지금 니가 적고잇는것들 잘 캡쳐 해 놔..
    한 2년쯤 뒤에 꺼내보면 진짜 쪽팔리고 재미있을거야 ㅋㅋ
  • 제닉스 2007/08/25 03:44 # 답글

    저기 The Numbers 멤버여러분, 릴렉스 하시고 DC 가서 노세요. 버럭!
    아이나 왜 여기서들 이러세요..;;
  • ㅂㄱㄹ 2007/08/25 03:44 # 삭제 답글

    지금 필요한 건 뭐?
    Burrow (단축키 B)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3:47 # 삭제 답글

    전 컴퓨터 전공자고 박사수료이며, 삼성전자와 SKT와 함께 핸드폰을 개발했었습니다.
    1234님 말씀에 약간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부분과 WIFI부분에 대해 잘못 아신 듯 합니다.
  • 9101112 2007/08/25 03:50 # 삭제 답글

    맞아요 쟤 지금 스마트폰이 뭐고 위피가 먼지 모르는거라니까요.
    와이파이를 통신사가 왜 허용하냐고 하고 있잖아요ㅎㅎ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3:53 # 삭제 답글

    음.. 네이버 등에서 그에 대해 잘 정리된 사이트 링크를 알려드리시면 1234님도 이해하실 듯 합니다.
    전 핸드폰 초기 시절 개발자인데 위피가 국내 표준되기 전에 그 회사 사장과 플랫폼 구조에 대해 싸우던 시절이 아득하네요. ㅋ
  • 1234 2007/08/25 03:53 # 삭제 답글

    2년? 2년이면 아이폰말고도 새 기종 수두룩 하게 나온다. 그떄가서 아이폰가지고 와서 쓰면 그게 뭔 의미가 있냐? 2년은 웃기지도 않는 얘기고 당장 일주일 있다가 ktf에서 아이폰 한국에서 쓸 수 없다고 하면 넌 그 떄 개쪽이다. 당장 일주일 후에 9101112 - 뽀룩나서 개쪽당할 확률 100%다.
  • 1234 2007/08/25 03:54 # 삭제 답글

    지나가는 사람 - 잘못 안게 뭔지나 똑바로 말해보소. 뭘 잘못말했다는 거요?
  • 9101112 2007/08/25 03:55 # 삭제 답글

    아이폰이 2년뒤에 나온다는게 아니고
    2년뒤에 니가 지금보다 조금이나마 철이 들어서
    철없던 시절에 니모습 보면서 쪽팔릴거라 이 말이야

    글고 1주가 말이 되냐 이제 할말 없으니까 떼쓰고 우기기 시작하는구나
  • ㅂㄱㄹ 2007/08/25 03:57 # 삭제 답글

    1234 // 그냥 지금 홍콩에서 파는 해킹된 iPhone 사다 써보삼~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3:58 # 삭제 답글

    제 생각엔 WIPI 지원 또는 Brew지원 문제로 난항이 예상되며 (퀄컴칩을 쓰는거도 아닐테니..)
    ,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면 기존 소스를 많이 고쳐야 하는 문제로 개발 기간 문제 및 개발 투자비용으로 어려움이 따를 듯 합니다. 단순히 기능이 유사하면서 새로운 기능 한두개 추가된 폰 개발에만 6개월 이상을 투자하는 상황에서... 전혀 다른 플랫폼용 폰을 지원하려면 KTF가 적쟎은 각오를 해야겠군요. 하지만, 일단 출시된다면 충분히 매력은 있을 듯 합니다. 전화 안되는 PDA 대용품으론 매력적이지만 가격 문제가 있을테고... 수익구조도 문제일테고.. 암튼 어렵네요.

  • 1234 2007/08/25 03:59 # 삭제 답글

    그럼 이미 만들어진 제품 출시협의 이미 진행 중이면 앞으로 1~2주고 길어봤자 1~2개월이면 어떻게 할 건지 결정나지. 그걸 2년간 하냐?
  • 1234 2007/08/25 04:02 # 삭제 답글

    ㅂㄱㄹ - 그딴거 모르삼. 그거에서 구글맵 아이튠 전화 다 할 수 있으면 그떄가서 사다쓰라구 하삼.

    지나가는 사람 - 그렇게 해서 출시하면 그건 이미 아이폰이라고 할 수 없는것 아니오? 미국에서 쓰고 있는 아이폰기능이 한국에서도 되야 아이폰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오.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4:02 # 삭제 답글

    1234님이 속이 불편하겠지만... WIFI와 WIPI를 조금 헷갈리신 듯 하며, 스마트폰 개념을 잘 못 이해하신 듯 합니다. 님 말씀대로 아이폰 출시는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글 쓰신 분의 퍼온 기사에서 처럼 그런 부분을 KTF가 감내한다면 출시도 가능하겠죠.
    폰 기능 빼고 PDA 대용으로 쓰려는 사람들도 많을테구요.

    시간되실 때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시길.
  • 666666 2007/08/25 04:05 # 삭제 답글

    저기요 맨 위에 제닉스님이 써났잖아요.
    유럽에 출시가 확정 댔다고.. 글고 iPhone 이 일본에 안나올리가 없잖아요.
    일본출시가 내년 초라는데 대부분 이견이 없는 상황인데
    그러면 당연히 3G버젼으로 나오는거죠. 그 시점에 국내에도 적용 될겁니다.
    1234님 위 대화내용을 보면 다른사람들은 다 이해하는데 당신은 이해 못하는 무언가가 있어요
  • 1234 2007/08/25 04:06 # 삭제 답글

    지나가는 사람 - 이건 뭐 맨날 할 말 없으면 등장하는 문구요? wifi 하고 wipi하구 착각을 했다구라? 참.. wipi 관련된 이야기는 단 한마디도 한적 없소. 닌텐도Ds 쓰고 있어서 wifi가 뭔지는 확실하게 아니깐 단순무식 인신공격할 꺼면 얘기에 끼지도 마소.
  • 1234 2007/08/25 04:08 # 삭제 답글

    666666 - 일본에선 구글맵 아이튠 다 된다오. 딴 사람들은 다 아는데 니들만 모르고 있소. 한마디로 니들은 무식해서 뭔 얘기를 해도 무식하니까 이해조차 못하는 무식한 놈들이라는 것이오.
  • 666666 2007/08/25 04:11 # 삭제 답글

    어렵네요 정말 ㅎㅎ
    그렇게 설명들을 하는데 이해를 못하시넹;;
  • ㅂㄱㄹ 2007/08/25 04:12 # 삭제 답글

    프라다폰도 로컬라이징하면서 GUI 부터 시작해, 수많은 app, brew 를 새로 바꿔 만들면서 bluetooth 를 빼고 DMB추가등 기존의 폼팩터 자체를 교체했습니다. 그렇게 본다면 1234님의 논리대로라면 지금의 프라다폰도 프라다폰이 아니라고 생각하시겠네요?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KTF의 노력만 있다면 지역화하는데 있어 지나가는 사람님 말씀처럼 수많은 해결과제가 있겠지만, 국내에 들여올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히 있고.. 1234님의 현재 북미스펙에 국한되어 왈가 왈부 할 얘기가 못된다고 봅니다. :)
  • 1234 2007/08/25 04:14 # 삭제 답글

    666666 -설명은 무슨 설명을 하는 것이오? 유럽은 구글하고 아이튠하고 다되는데 한국이랑 같소? 기계는 기계 성능만 가지고 되는 것이 아니오. 통신사하고 여러가지가 매치가 되야 출시를 하고 손익을 계산하는 것이지 이것저것 기능 다 빼고 전화나 와이파이나 고작 할 수 있게 해서 아이폰 출시하면 그게 아이폰이오?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4:16 # 삭제 답글

    인신공격이 아닙니다. 옆에서 보다 답답해서 쓴 글인데, 1234님이 검색해보면 도움 될 주제어는...
    위피 플랫폼, Brew, 스마트폰, CDMA 및 GSM 표준 등입니다. 1234님이 계속 언급하는 구글맵 및 아이튠 지원은 개발업체 입장에서 보면 그냥 정책입니다. 아주 쉽게 말하자면, 그건 출시를 위한 고려사항에서 큰 요소가 되지 못합니다. 실제로 지원하겠다고 맘 먹으면 그 부분은 전체 개발 기간의 극히 일부일겁니다. 핸드폰 소스코드를 보시면 백만 라인이 넘습니다. 그 부분 포팅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구글 쪽 이야기가 make sense하지 않는 것입니다.
  • 1234 2007/08/25 04:18 # 삭제 답글

    ㅂㄱㄹ- 맞는 말이나 프라다폰과 아이폰은 다르오. 그렇게 했다고 해도 크게 프라다폰의 주기능이 손상됬다고는 할 수 없소. 오히려 DMB 때문에 더 낫다고 할 수 있소. 그러나 아이폰은 다르오. 주기능을 그대로 거덜내는 건데 그걸 아이폰이라고 할 수 있겠소? 그리고 아이폰이 고작 ktf 떔에 그런 짓까지 할 꺼 같지 않소.
  • 666666 2007/08/25 04:20 # 삭제 답글

    아나진짜.. iPhone 의 주기능은 멀티터치등 혁신적이고 유저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iPod에서 따온 장점들, OSX로서 갖는 편의성이지 왜 iPhone의 주기능이 구글맵이냐고-0-
  • 1234 2007/08/25 04:20 # 삭제 답글

    지나가는 사람 - 기술보다 정책이 더 중요할 수도 있소. 기술 없어서 AT&T 만 쓸 수 있는것은 아니라오.
  • 1234 2007/08/25 04:21 # 삭제 답글

    666666 - 그럼 아이포드에 터치스크린 달아쓰지 왜 그걸 폰으로 만들었소?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4:22 # 삭제 답글

    ㅂㄱㄹ님 설명이 매주 자세하고 적절하네요. 1234님이 말씀하시는 아이튠 및 구글맵 지원은 어렵지 않습니다. KTF에선 다른 요소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것이고 구글지원은 하려면 금방 처리 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출시 때 기능 넣어서 출시 가능할테구요. 정작 어려운 건, 국내법 적인 문제 (표준을 따라야 하는데 그 플랫폼이 지원되는 문제)와 어플리케이션의 포팅 문제일 것입니다. 아이폰이 출시된다면 1234님이 걱정하는 그런 프로그램은 당연히 지원될거라고 봅니다.
  • 666666 2007/08/25 04:22 # 삭제 답글

    1234 // 너 일부러 이러는거지. 일부러 멍청한척 하는거지. 즐기는거지?
  • 웃겨진짜 2007/08/25 04:23 # 삭제 답글

    이건뭐 실시간 라이브 썡쑈도 아니고.ㅋㅋ 그냥 다들 잠이나 자소 ㅡ_ㅡ
  • 1234 2007/08/25 04:26 # 삭제 답글

    지나가는 사람 - 단순하게 기술적인 문제만 생각하니까 그런 대답만 하는 것이오. 아이튠 구글맵 지원이 어렵지 않다라고 생각하시오? 아이튠 구글맵 지원은 한마디로 굉장하게 어렵소. 기술문제가 아니라 경제적인 이익 문제요. 이 이유까지 논쟁하는 것은 귀찮으니 이만 자겠소. 어쩄든 한국에 아이폰 출시 안한다는 것은 분명하게 말하겠소.
  • 1234 2007/08/25 04:27 # 삭제 답글

    666666 -할 말없음 그냥 캐바로우나 해라.
  • ㅂㄱㄹ 2007/08/25 04:28 # 삭제 답글

    1234 // 저도 666666 님의 말씀에 동감하는게, 1234님 말씀하시는거 보면 iPhone의 기능적인 요소 요소에 너무 중심을 두는 견해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현재 iPhone 이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만한 메릿은 전부, OS X 라는 기본 플랫폼 내에서 구현되는 것들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이죠.. Apple이 북미에 출시할때 해당 지역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과 그 이후의 기능적 구현과는 전혀 다르게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다시 처음부터 그런 과정을 통해 로컬라이징이 되어야 하고 KTF는 연구개발의 시간이 오래 소요될지 모르겠습니다...지금 1234님이 말씀하시는 구글맵, iTunes 이런건 사실 지극히 개인적으로 어트랙티브한 요소에 지나지 않는답니다.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4:36 # 삭제 답글

    ㅂㄱㄹ님이 잘 아시네요. 1234님은 자기 확신이 강하신 분인 듯 하여 대화가 어렵군요. 바로 윗 ㅂㄱㄹ님 말씀처럼 그건 단순 어트랙티브한 요소이며 로컬라이징이 그리 어려운 분야가 아닙니다. 경제적 이익 문제는 말씀 잘 하셨군요. 처음 글 쓴이가 쓴 글에 보면 그런 부분이 나와 있죠. 즉, KTF는 그런 다른 법적 문제와 플랫폼 지원 문제 경제적 문제(10% 이야기 등)으로 고민한다는 글 입니다. 즉, 글 자체에 별 문제가 없다는 것이죠. 1234님이 처음에 번호를 매겨 쓴 글과는 달리 이제 서서히 다른 사람의 의견과 일치되는 듯 합니다. 제가 이상하게 생각한 부분은 1234님이 이상하게 구글맵과 아이튠에 집착해서인데 그건 지원이 어렵지도 않고 캐리어 회사의 큰 고려사항이 아니란 것입니다. 처음 글을 읽으시고 최근 1234님 글을 읽으시면 자신의 논리가 조금씩 바뀌는 점을 느끼게 될 겁니다. 아직 학생 같으신데 그럼 잘 자시길.
  • 666666 2007/08/25 04:39 # 삭제 답글

    1234 // 버로우 ? 잘자라 ㅋㅋㅋ
  • 지나가는 사람 2007/08/25 04:41 # 삭제 답글

    하나 더. 전 구글맵 처음 나왔을 때 썼던 사람인데 한국맵이 그 땐 지원 되었습니다. 요즘은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맵 만드는거 그거 어려운거 아닙니다. 위성지도 위에 위도 경도 2digit숫자 DB에 지역명 DB 연동하면 됩니다. 이런 논쟁의 발단은 처음 쓰신 글이 글 쓴이를 심하게 공격했기 때문인데 막상 1234님 본인이 쓰신 글에는 약점이 많았기 때문인 듯 합니다. 그나저나 원래 처음에 논쟁 하던 분은 어디가시고....
  • 2007/08/25 04:52 # 삭제 답글

    1234 글을 다시 읽어보다가 웃었소. 특히 무선 인터넷 부분에선 실소를 금치 못 했소.
  • 2007/08/25 05:02 # 삭제 답글

    아악~ 안되 방금전에 KTF에서 LG2700 샀단말야 ㅠㅠ
  • 도아 2007/08/25 05:06 # 삭제 답글

    DC 멤버라는데 저도 한표합니다.
  • 모노케로 2007/08/25 05:54 # 답글

    뭐, 군대가는사람한테는 모두 그림의 떡 ㅠㅠ
  • zen 2007/08/25 06:56 # 삭제 답글

    1234님이 틀린말한거 없는데 완전 마녀사냥 어우 무섭네요..
    지나가는분 위피랑 혼동한거 아니냐는 그런 황당한 얘기를..
    처음부터 막나간것도 아니고 여러사람들이 갈구니 그런거지
    dc멤버 어쩌고 깍아내리는군요?
    쉽네요 사람 하나 이상한 사람만드는거.
    반성좀 하시죠.
  • 푸른연꽃 2007/08/25 08:17 # 답글

    ㅂㄱㄹ // 버로우 단축키는 U에요~ (도망간다)
  • 주니 2007/08/25 08:46 # 삭제 답글

    "iPhone에 WIPI가 탑재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 보이며..."
    본문에 정답이 있네요.
    애플 정책이 그렇다는데 KTF가 하고 싶다고 되는 일도 아니며, iPhone 하나 때문에 나라 정책이 바뀔 일은 더더욱 없을 것이니... 정식출시가 불가능하다는 데 한표 던집니다.
    굳이 쓰고싶은 사람들은 지금처럼 외국에서 사들여 와서 폰기능 없이 Wi-Fi 연결 주워 쓰던 훔쳐 쓰던지 하는 방법이 있겠죠.
  • 1234 2007/08/25 09:03 # 삭제 답글

    어제 잠을 못 견디고 잤다가 아침에 일어나서 글쓴다.
    지나가는 사람 - 의견이 바뀌었다고 했소? 바뀐 건 개뿔도 없소.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주장했소. 그리고 -- 플랫폼 지원 문제 경제적 문제(10% 이야기 등)--에는 처음부터 태클 걸었던 적도 없소. 귀찮지만 다시 쓰겠소.

    1. 구글맵 - 구글맵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개념파악조차 안되는 중생들이 참 많은 것 같소. 구글어스하고 구글맵하고 구분 못하는 똘추들도 많는 것 같은 데 구글맵은 그냥 지도가 아니오. 구글맵은 굳이 억지로 한국하고 짜맞추면 야후거기에다 네이버지도에다가 전화번호부기능 통합한 거랑 같소. 단순하게 지도가 아니라 그것 자체가 일종의 대형 밀집 광고판이고 오프라인 경제 시장에 직결되기 때문에 그 영향력 또한 장난이 아니오. 그게 전화랑 연결되니까 막강한 광고효과를 창출하는 것이오. 구글맵되는 폰이라는 것만으로도 그 가치는 어느 것보다 메리트가 있소. 근데 이걸 기능에서 빼든지 하루아침 초장에 이런 구글맵을 만든다고 하는 것이오? 장난하오? 구글맵은 그냥 지도가 아니라오. 그거나 제대로 알고 말을 해야 말이 통하지 그 개념조차 없는 인간들하고 뭔 말이 통하겠소?
    2. 아이튠 - 아이포드로 아이튠하는거랑 착각하지 마시오. 아이튠이 아이폰하고 결합하면 서비스가 현재 도시락하고 비슷하다고 할 수 있소. 그리고 아이튠이 아이폰으로 노리는 것도 그것이오 . 그럼 ktf에서 도시락 접고 쪽박차라는 거요? 도시락에서 벌리는게 얼만데 ktf가 접겠소? 그리고 아이튠 못 쓰게 한다는데 퍽이나 아이폰 만들어 주겠수다.
    3. 무선인터넷 - 한국에서 wifi로 인터넷 한다는 무개념똘추들은 쫌 닥치고 꺼지죠? 핸드폰에서 인터넷한다는 건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풀브라우저로 인터넷하는 것이오. 무슨 수쿨존 어짜구 카페 어짜구 하는데서 하는게 아니라 대중교통 타면서 할 수 있는 정도가 되야 무선인터넷이오. 한국에서 wifi로 그렇게 할 수 있을 때 되면 아이폰은 물론이고 아이폰할애비도 출시될 무렵일 것이오. 결국 무선인터넷 쓸라면 통신회사가 제공하는 무선인터넷접속 요금제를 쓸 수 밖에 없다는 얘기인데 여기서 일어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아무리 니들이 무식하다고 하더라도 다들 알 것이라고 생각하오.
    4. 3G - 언젠가는 나올 것이오. 다만 언제가 도대체 언제 인가가 문제지. 아마 일본용으로는 나올지도 모르오. 그렇다고 일본에 출시할 때 한국에서 동시출시한다는 하는 망상은 닥치고 꿈깨라고 말하겠소.
    5. 뒈지라고 설명했는데 이해 못하면 어쩌겠소. 정말 ktf에서 가서 협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먼저 구글에나 찾아가서 읍소하라고 하겠소. 뒈지게 구글맵의 중요성을 설명했는데도 구글맵도 wifi로 할 수 있다는 등 뚱딴지같은 소리 하는 인간은 나오지도 마소.

    선진국 껄 쓸라면 단지 기계만 아니라 따른 여러가지가 선진국꺼에 맞춰야 선진국껄 쓸 수 있는 것이오. 딴 거는 미국꺼랑 아예 맞지가 않는데 미국기계 쪼타고 미국기계 수입해서 쓴다고 난리법썩을 떨고 있으니 우스꽝스런 꼴갑이라고 하는 것이오. 선진국껄 쓰고 싶고 선진국 것이 조은 줄 알면 여러가지를 선진국에 맞춰서 개편할 노력을 해야지 문제가 있는 것들 예를 들면 당장 한국맵도 없는 구글맵은 그대로 두고 아이폰은 조타고 아이폰 쓴다고 난리치고 있으니 무슨 발전을 하겠소? 아이폰을 쓸라면 먼저 구글맵을 만들고 아이튠도 쓸 수 있게 하고 그 다음에 아이폰을 쓰겠다고 할 일이오.
    게다가 그 뉴스가 CNN이래는데 CNN도 CNN나름이지 그게 무슨 CNN이오. CNN이 아니라 증권하는 In-Soo Nam 이가 쓴거지. 무조건 CNN들먹이면서 CNN 팔지 마소.
  • 1234 2007/08/25 09:18 # 삭제 답글

    그리고 엔터테이나 아트랙티부어쩔씨구 자꾸 하는 데 그게 아이폰이 가장 중요한 기능이오. 당장 저 사진을 쳐다 보면 알거 아니오? 구글맵, 아이튠, 인터넷, 그리고 뭐라 할 순 없지만 터치스크린 같은데 4가지 중에 2개는 못 쓰고 1개는 반병신으로 쓰고 그나마 제대로 쓸 수 있는게 1개인데 그게 무슨 아이폰이오?
    자꾸 스마트폰 스마트폰 하는데 스마트폰하고 일반 폰하고 통신사에서 요금정책이 따로 노는 거나 제대로 알고서 찌껄이시오. 스마트폰에 대해 뭘 몰른다고 하는 건지 모르고 있는게 뭔지는 말하지도 못하면서 그냥 되는대로 모른다고 하면 그게 인신공격이지 뭐요?
  • kooler 2007/08/25 10:15 # 삭제 답글

    됐어요 소비자의 needs 가 있는데 출시 안하면 지들 손해지
    그리고 로컬라이징도 안해서 출시하는 기업이 어딨어요
    그리고 위피 빼면 쪽박 찬다고 하시는분 본인은 위피를 얼마나 자주 쓰시는지 모르겠네요
  • Binary 2007/08/25 10:48 # 삭제 답글

    막겔유저에 한표입니다.
    여기에서 싸우지 마세요.
    여기는 거수들만 모이는 곳이오.
  • 1234 2007/08/25 11:20 # 삭제 답글

    Binary - 다시 한번 말하지만 지들끼리 거수라고 씨부리는 거 참 보기 꼴갑잖소.
    거수는 무슨 놈의 거수. 초딩지식만도 못해가지고 한국도 구글맵된다고 하는 등신 중에 상등신만 모여있구만.
    kooler - 위피얘기는 한적이 없으니까 모르겠고 니드가 있는데 출시 안하면 지들 손해일 것 같지는 않소. 니드가 있어도 돈이 안되면 출시를 안하는거지.
  • 쮸니~ 2007/08/25 11:41 # 삭제 답글

    ㅎㅎㅎ 1234님때문에 모처럼 웃고 가네요^^
  • 4567 2007/08/25 11:46 # 삭제 답글

    1234// 왜 꼭 iphone 에 구글맵이 들어가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DMB + 블투가 대신 들어갈수도 있습니다만?
  • ㅋㅋㅋ 2007/08/25 12:10 # 삭제 답글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저런 꼬꼬마 분은 ㅋㅋ
    자기만의 세상에서 자기혼자 살면 되는데 왜 굳이 그것을 남에게 보여주려 하는지 ㅎㅎ
    남들이 왜 자꾸 자기에게 뭐라고 하는지 이해도 못하고 혼자 언성높이며 막말하는거 참 안되보이네요~
  • 2007/08/25 13:25 # 삭제 답글

    아~ 댓글이 더 길어~~ 점심시간 다 가버렸어요 !!! ㅠ_ㅠ
  • 1234 2007/08/25 14:01 # 삭제 답글

    4567- 그럴 수도 있겠지만 차떄고 포 때고 그걸 아이폰이라고 할 수 있겠소? 그리고 디자인을 보면 DMB가 들어갈 확률은 거의 없을 것 같소. 그리고 어짜피 구글맵, 아이튠 제거할 까면 전화만 안되서 그렇지 ktf가 출시 안해도 한국에서 아이폰기능 다쓰고 있는 것 아니오?

    ㅋㅋㅋ- 쓰지도 못하는 아이폰을 아무 대책도 없이 무탁대고 쓸 수 있다고 망상하는 니그들이 꼬꼬마 무식한 아이지 누구한테 꼬꼬마라고 그러슈? 왜 뭣떔에 니그들이 개쥘알을 하고 잡아먹을려고 드는 건지는 잘 이해하고 잘 알고 있소. 니그들의 개꿈같은 망상세계와 그동안 우려먹었던 헛소리들을 논리적으로 개박살내주고 있으니 싫겠지. 니들만의 세상 - 구글맵도 안되고 아이튠도 안되는 세상 - 에서 실껏 사슈. 이쪽은 -자기만의 세상- 이라도 구글맵되는 세상에서 살겠수. 씹을려면 논리적으로 뭐가 잘못된 부분인지 지적하고 나서 씹으슈.
    글에서 잘못된 부분도 찾을려고 발광을 하고 찾아도 못찾아내고 논리적으로 반박하지도 못하겠으면 그냥 쒰압하고 캐바로우하고 있을 것이지 왜 인신공격 글만 쓱 남기는 것인지 그게 참 안되보이우. 그리고 니보다 후딸딸 공격능력 막강하니까 깝치지 말고 좀 꺼지슈.
  • 티에프 2007/08/25 15:41 # 삭제 답글

    1234님

    그럼 와이파이 잘만 되는 블랙잭은 어떻게 나온건가요? 그렇게 이통사쪽빡찰일 있냐고
    절대로 와이파이달린 휴대폰은 안나온데면서. 블랙잭은 3G+로도 잘 되더만.

    근데 미국에선 아이폰 들고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무선인터넷까지 하는 정도는 아니던데요? 대부분 와이파이 접속해서 하더만...

    그리고 블랙잭으로 오페라 웹브라우저 상으로 잘만 되데요? 오페라에서도 인터넷 잘되는데 사파리라고 뭐 안될것까지 있냐요? 지금 HSDPA상에서도 인터넷 잘만되는데.
  • 음.. 2007/08/25 17:04 # 삭제 답글

    1234는 말을 좀 함부로 하는군.
    당신이 처음 퍼온 글에 대해 남긴 리플을 읽어보시오.
    말을 얼마나 함부로 했는지.

    또한, 당신의 논리는 오락가락하고 있고 뭘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티가 나는군.
    당신 하는 일이 뭐요?
    내가 보면 고등학생 아니면 대학생 중에서도 전공은 문과출신 같군.
    모르면 모른다고 하지 우기기만 해서 되는게 아니오.

    남들보고 뭣도 모르면서 꺼져라 깝치지 마라..이런 말 하지 말고.
    반성하시오.
    당신 글을 읽고 내가 판단한 당신 수준은 아무 것도 모르는 일반인 수준을 못 넘어서오.
  • 음.. 2007/08/25 17:08 # 삭제 답글

    당신은 혼자 꼭 그 기능이 있어야 아이폰이다. 하는데..
    내가 한마디 해주겠소.
    1. 그건 어디까지나 당신 생각일 뿐이오. 다른 사람들은 꼭 그 기능을 원치 않는 사람들도 많소.
    2. 당신이 말하는 기능 추가는 어려운 일이 아니오. 뭣도 모르는 당신 입장에서나 어려운 일이겠지.

    당신 글을 보면 구글에 대해 뭘 좀 안다고 쓴 것 같은데, 내가 확실히 말해주겠소.
    난 MIT 미디어 랩과 함께 연구했었고, 그곳에서부터 구글쪽과 인연이 깊어 그 내부 기술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는 전문가이오.
    당신 글을 일일히 반박하기도 힘든 이유는, 단 하나요.
    1. 당신 글은 도저히 손댈 수 없는 수준의 일반인 글이라서 뭘 틀린걸 지적해주느니 그렇게 살아라..싶은 수준이오.


  • 음. 2007/08/25 17:10 # 삭제 답글

    2. 당신이 말하는 수준이 너무 저급하여 이 정도로 밖에 상대 못하겠소.
  • 음. 2007/08/25 17:13 # 삭제 답글

    이 위에 여러 사람들에게 욕설 섞인 리플단거 보다가 뭐 이렇게 말을 함부로 하는 사람이 있나 싶었는데,
    ㅋㅋㅋ님 글에 단 욕설리플을 보니 나도 한마디 해주고 싶지만 당신 수준으로 낮아질 생각 없어서 이쯤 하는 줄 아시오. 반성하도록!

  • doodles 2007/08/25 19:37 # 답글

    이야 새벽 1시부터 4시 반 정도 까지 싸우셨군요...
    잠은 자고 싸웁시다.~
  • 맛나 2007/08/25 20:39 # 삭제 답글

    흠좀무..
  • 맛나 2007/08/25 20:57 # 삭제 답글

    처음부터 끝까지 달렸는데 이건뭐.. 100분토론 대본이 있다면 이정도일까요 ㅎㅎ
  • dictee 2007/08/25 22:22 # 삭제 답글

    제닉스님 블로그에서 디씨 놀이 하는 건 또 처음 보네요. ㅎㅎㅎ
  • bikbloger 2007/08/26 01:59 # 답글

    오. 듣던 중 반가운 소리군요. 모토로라에서 레이저가 국내 출시된것도... 이런 저런 보도를 접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코로라코리아에 열심히 전화를 넣은 결과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제 KTF에 전화를 넣어 '아아폰 언급'을 열심히 해주면... KTF에서 정말 출시해줄수도... 일단 들여오면 팔리겠다는 계산만 서면 뭐든지 다 해주시는 회사들이니...
  • 엽기매냐 2007/08/26 02:12 # 삭제 답글

    결론은?

    KTF에서 아이폰을 내던 안내던, 일단 몇몇 서비스는 제대로된 사용이 불가능할것같고..(뭐 기타 폰들이 그러했으니..)

    어느 누가 아이폰을 내던지 수익관련조절이 있어보이고

    1234님 이쯤오면 접으실때도 되신듯?


    아...일반인이 이런주제에 한마디 하는것도..ㅎㄷㄷ
  • 제닉스 2007/08/26 03:28 # 답글

    신나게들 노셨군요 ㅇ_ㅇ;;
  • 1357 2007/08/26 04:13 # 삭제 답글

    1234/ 죄송하지만 처음엔 저도 ㅄ인가 했는데, 풀어쓰신 거 볼수록 맞는 소리 맞구먼요. 저처럼 무식해도 귓구녕은 뚫려서 말귀 알아듣는 사람도 있으니 처음부터 좀 친절하게 써주시지 그러셨어요.

    말씀대로 들어오기 힘들겠고, 들어오더라도 아마 변태 기크들 가지고 놀 고가의 장난감으로나 소량 팔리게 되겠근영. 아니면 젊은 애들 패션 아이템으로?
  • 4321 2007/08/27 00:51 # 삭제 답글

    1234 씨가 한말대로 우리나라에 들어온다면 실제 아이폰으로 즐길 수 있는 많은 서비스를 즐길 수 없게 된다는건 맞는 얘기네요. 특히 구글맵. 아이폰 시연 영상에서도 스타벅스만 치면 귀엽게 지도에 표시되던 서비스 참 멋있던데 일단 그건 우리나라에서 쓸 수 없다는거...
    혹시라도 ktf 가 아이폰 들여오면서 구글에 지역정보 제공하면서 쓸 수 있게 해준다면 모를까 -,.-

    근데 이런거저런거 안되도 그냥 난 아이폰 쓴다라고 자랑하며 껍데기만 쓰는 애들 있을거라는거...

    숫자분들 서로 말씀하시는거 다 맞는 얘기지만 서로 상대가 얘기 하려고 하는 주요 내용을 이해를 못하고 있다는거...
  • 1357 2007/08/27 01:35 # 삭제 답글

    4321/ 현재 국내 아이팟이 그런 상태죠. ITMS 못 쓰고 껍데기만 쓰는 거... 그래도 꽤 팔린 걸로 보아 아이폰도 팔기만 하면 어느 정도 팔릴 듯도 합니다.
  • 와우~ 2007/08/27 23:15 # 삭제 답글

    와우~-_- 이거 리플 읽다가 시간 다갔네;;
  • 1234 2007/08/30 14:21 # 삭제 답글

    아직도 이 글이 올블 아이폰 베스트글이 있길래 눌러봤소.
    28일날 ktf 아이폰 개뿡치는 사기 기사글이라고 뉴스 나왔소. 조또 모르고 싸대다 다들 캐바로우 탔소?
    몇번 말했잖소. CNN이 아니라 증권하는 In-Soo Nam 이가 쓴거지. 무조건 CNN들먹이면서 CNN 팔지 마소.
    담부터는 조또 모르는 주제에 자칭 전문가라고 짜증나게 하지말고 무식하면 다들 그냥 쒯바로우나 하소.
덧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



공지사항

* 나눔글꼴을 설치하시면 훨씬 깔끔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연락이 필요할 경우 아래 메일로 연락 주세요.

제닉스의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
#
# Open Cast

미니채팅

미투데이 최근글

2009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