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가 만드는 휴대폰, W10 by 제닉스

이번 CES 2008에서는 많은 소식들이 있었지만, 그중 제 눈길을 끈 소식은 iRiver 가 '휴대폰' 을 만든다는 소식 (사진) 이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국내용은 아니고, GSM폰 이라는데. 리뷰때문에 몇일 전 제가 받은 제품인 Windows CE 기반 iRiver MP3 Player W7과 동일한 모양이더군요. 근데.. UI에서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 못하셨습니까?
그렇죠. 슬라이드로 홀드를 해제하는 방법까지. 저건 바로 iPhone 의 UI 죠.
이렇게 보니까 이건 뭐. 완전 iPhone 입니다. 이 이미지들로 인해서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짱깨냐?' 라는 등 UI 표절에 대한 iRiver 의 비난 여론이 쏟아지기 시작했고, iRiver 도 급했는지 공지를 올리는 상황까지 왔는데요.
공지 내용을 보면, 해당 UI는 BtoB형 샘플이며 iRiver의 UI가 아니라고 합니다. 또한 함께 iRiver W10 Phone 에 적용될 실제 UI도 공개 되었는데 이 UI는 전형적인 (프라다폰 스러운) iRiver 스타일의 UI 군요.

그런데, 앗. 이것은. 한글 UI 입니다. 이 얘기는 GSM 뿐만 아니라 3G로 국내 출시도 가능하다는 뜻 아닐까요?
둘 중 하나죠. 급해서 급조하다보니 UI가 한글인걸 생각 못했거나, 국내에 3G로 출시되는 모델용 UI 거나.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곧 국내에서도 W10을 만나볼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iPhone 을 필두로 많은 업체들이 휴대폰 사업에 뛰어드는 것 같고 UI들도 많이 혁신적인 것 같아서 앞으로 나올 제품들이 많이 기대됩니다. 휴대폰 바꾸지말고 좀 기다려야 할 지도 모르겠어요 : )

공유하기 버튼

 
싸이월드 공감트위터페이스북

트랙백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TrackbackURL : http://xenix.kr/tb/1696137 [도움말]
  • [CES2008] 아이리버, GSM폰 UI 오해 공식 해명 2008/01/10 12:08 #

    아이리버가 어제 공개된 GSM폰의 GUI가 아이폰과 지나치게 흡사하다는 오해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해명했다. [알림] W10 GSM Phone UI에 대한 오해 안녕하세요. 아이리버입니다. 먼저, CES2008에 소개되고 있는 아이리버 제품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이리버는 CES2008에 일반 고객대상의 제품과 특정 사업자(고객)를 위한 제품을 다양하게 전시/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특정 사업자(고객...... more

  • [CES2008] '아이리버' GSM폰으로 휴대폰시장 준비하나? 2008/01/10 12:08 #

    아이리버가 출품한 것으로 보이는 GSM폰의 정보가 공개됬다. 디자인이 W7/W10과 같아서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진위논란까지 얘기되는 가운데 아이리버 커뮤니티에 등록된 이미지에 'GSM Phone'이 명시되어 있는 사진이 올라와 더욱더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관련 정보통에 따르면 아이리버 GSM폰은 리눅스를 기반으로 아이폰에 준하는 GUI를 갖췄으며 200만 화소급 카메라가 내장되고 있고 4GB의 메모리를 지원한다고 한다. 또한, W7의 기능중 ...... more

  • 아이리버 3인치 터치스크린 핸드폰 공개? 2008/01/10 16:47 #

    몇일 전 아이리버에서 라인업을 내놨고 그에 포스트들이 많이 몰렸습니다. 그 라인업에는 UMPC, PMP등 유저들의 입맛을 돋구는 제품들도 있었으며 그렇지 못한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물론 이 이야기를 하려는 부분은 아니라 CES 2008 전시회 제품중에 아이리버 GSM 핸드폰이라는 제품 나왔기 때문입니다. 사진에 나와있는 제품은 바로 아이리버에서 근래에 출시한 W7 이었기에 핸드폰이라는 상상을 하지 못했는데.. 제품 스펙 또한 비슷합니다. - 3...... more

  • 제네시스 특집 기사와 아이리버 휴대폰 2008/01/10 18:44 #

    확실한 통계치는 아니지만 목요일에는 좋은 기사들이 많다는 느낌입니다. 장희용님은 태안 근처 수산시장 상인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었군요. “장사 안돼 죽을 지경” 이라는 말이 모든 걸 말해줍니다. 신기하게도 오늘은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기사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현대차가 고급 차종 전략으로 내세운 신차라죠. 윤군님이 보내주신 ‘현대 제네시스 엠블럼은 국내용?’ 는 눈썰미가 대단한 기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 미디어 사진 자료 제네시스엔 엠블럼이...... more

핑백

  • ▒ 제닉스의 사고뭉치 ▒ : 2008년을 마감하며... 2008-12-31 02:51:13 #

    ... log**제닉스 (31회) / ▒ 제닉스의 사고뭉치 ▒mp3 (30회) / ▒ 제닉스의 사고뭉치 ▒가장 많이 읽힌 글은 iRiver 가 만드는 휴대폰, W10 입니다. 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은 태안 사태는 조작이다. 1부 : 삼성호는 일부러 유조선을 들이받았다. 입니다. ( 덧글 156개 / 트랙백 50 ... more

덧글

  • 푸른마음 2008/01/10 12:14 # 답글

    3G 모델로 국내출시도 충분히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통신사들과의 조율이 잘 될지, 그리고 가격문제에 있어 아이리버가 그간 고수해오던 정책이 잘 유지될지는 미지수이군요.
  • 그라드 2008/01/10 12:19 # 답글

    iPhone이 국내에서 서비스 되지 않는다면.. 저거라도 +_+ 라는 생각이 있네요. 아이리버만의 독특한 무언가가 더 있길 기대해 봅니다.
  • solette 2008/01/10 12:34 # 답글

    개인적으로 아이리버를 안좋아해서 그런건지, 변명이라는 것이 참 궁색하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국내출시의 경우 제조사가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그점이 좀 걸리네요.
  • 경민 2008/01/10 12:46 # 삭제 답글

    오.. 휴대폰 바꿔야하는데... 더 기다려야하나 ㅋㅋ
  • Machine 2008/01/10 12:57 # 답글

    음 역시 핸드폰이 날 제발 바꿔줘 라고 속삭이던게 다 이유가 있었군요..
  • cOOkIE 2008/01/10 14:12 # 삭제 답글

    휴대폰 바꿀려고 했더니...
    6개월 정돈 더 버텨봐야 겠네요....^^
  • 저공비행사 2008/01/10 14:36 # 답글

    요즘은 모두 비슷한 추세인거 같아요. 삼성 p2 서태지에디션같은경우에도 핸드폰 연결해서 쓰면 거의 핸드폰 기능에 UI도 아이폰과 비슷하게되어버리더군요. :)
  • 메이비군 2008/01/10 14:55 # 삭제 답글

    저도 처음에 위에 사진 보고 저건 아니야~ 를 외쳤는데 (폰트가 완전 중국필..)
    아래 UI보고 은근히 기대됩니다. 그런데, 아이리버폰이 국내 출시되면 도시락, 멜론, 뮤직온 달고 이통사 로고로 떡칠되어서 나오는건 아닐지.. (ㅜ_ㅜ)
  • 페이즈 2008/01/10 15:53 # 삭제 답글

    통신사들이 MP3 대신 DRM 집어넣으라고 강요할텐데.. 결국 반쪽짜리 제품이 되겠죠
  • 환락교교주 2008/01/10 16:36 # 삭제 답글

    뭐 그렇게 따지면 뭐... 아이폰은 프라다폰 판박이지 뭐... ㅎㅎ
  • 코바토 2008/01/10 16:54 # 삭제 답글

    통신사들로 인해서 반쯤 잘려나간 폰이 될 것을 생각하니 한숨나옵니다.
  • woiny 2008/01/10 16:58 # 답글

    거참 디자인 하나는 아이리버라니까...
  • dma 2008/01/10 17:03 # 삭제 답글

    저런 디자인 제일먼저 프라다 폰이 했는데.
    무식하기는
    아는체 할려면 제대로 하지.....
    사실 프라다폰 이전에는 삼성에서 만들었는데
    시장에는 프라다폰이 먼저 나왔다.
    아이폰은 순서에 들어오지도 못한다.
  • 아이팟 2008/01/10 18:27 # 삭제 답글

    그래도 아이폰이 한수위.. 우리나라에선 아이폰보다 뛰어난 핸드폰은나올수없다. 왜냐? 와이파이를 통신사에서 제한하니까, 해킹이라는개념도없어서 유저들끼리 어플을 만들 방법도없고, 통신사들이 문제...ㅋㅋ 해외에서는 몰라도 한국선 통신사가망하지않는한..
  • 뭐야 2008/01/10 19:22 # 삭제 답글

    디자인 왜저래-_- 짬뽕인가..
  • gggg 2008/01/10 20:54 # 삭제 답글

    자기들꺼라고 공개한건 완전 프라다랑 뷰티폰인데?
  • 미고자라드 2008/01/10 21:45 # 삭제 답글

    한글UI는 아무리 봐도 뷰티폰이네요 -_-;
  • ㅋㅋㅋㅋ 2008/01/10 22:00 # 삭제 답글

    우리나라는 일단 뭐 새제품 나오면

    어디서 디자인 베꼇는지 찾아오는게 급선무야?

    위에 글에 보면 슬라이드로 홀드 해제 하는것도 똑같다고?

    아이폰 나오기 100만년전에 아이리버에서 mp3 만들때

    슬라이드로 홀드해제하는건 개가 만들어다줫냐-_-

    뭔 아이폰을 따라햇다고 난리야-_-
  • 222 2008/01/10 22:43 # 삭제 답글

    ㅋㅋㅋㅋ // 슬라이드로 홀드 해제한다는게 무슨 뜻인지 모르는구나 너..-_-;;
    위에 보면 화면 아래쪽에 파란블럭같은걸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해제한거
    이거 아이폰에 처음 도입된거야 -_- 쪽팔리겠다.
  • kkk 2008/01/10 22:57 # 삭제 답글

    장난하나 원래 모양은 아이리버에서 나오는 엠피 모양이 같은거쟈나
    웃기고들 있네
  • 뭐야 2008/01/10 23:35 # 삭제 답글

    중국산이냐?뭘 이렇게 배껴놨어?아잉 쬭팔료.
  • bikbloger 2008/01/11 00:58 # 답글

    그런데... 아래쪽에 UI는 프라다폰 스럽군요. 엎어치나 메치나네요.
  • 한국작곡가 2008/01/11 02:54 # 삭제 답글

    표절했다고 해도 민족주의때문에 전혀 받아들이지 못하는 중국인들과 참 똑같은 것이 한국인들...... 외국에 나오니 비슷한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중국인들과. 그냥 한국인 아닌 척 하고 삽니다.
  • yeeha 2008/01/11 06:37 # 삭제 답글

    이게 어딜보면 아이폰같냐. 볼줄도 모르면서 트집잡긴.
  • asas6688 2008/01/11 08:49 # 삭제 답글

    iriver가 셰계적인 CES 2008에서 미쳤다고 당당하게 모방 제품을 내놓겠냐?? 생각을 좀 하자 ces는 세계적인 전자제품방람회야 인지도를 높여야되는 아이리버가 모방제품을 내놓을 리가없다..........제목만보지말고 내용도 봐봐 고객 요구에 맞추어진 BtoB 샘플이라자나
  • 세라비 2008/01/11 09:30 # 삭제 답글

    W10이 휴대폰으로 전향했나보네요;;;
    원래 인터넷폰(voip)가 되는 mp3로 출시될 예정이었는데...
    w7을 따로 내놓고 w10을 휴대폰으로 가다니... 그게 잘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가격이 비싸지 않다면 써보고 싶긴하네요.
  • 2008/01/11 09:32 # 삭제 답글

    진짜 쪽팔린다 .. 그냥쪽팔림
  • 지나가던행인 2008/01/11 10:25 # 삭제 답글

    http://www.iriver.co.kr/event/2007/SEK2007/c_event.asp?mode=5

    2007년 CES때 W10 공개당시 화면입니다.. 위의 샘플을보면 살짝 변경됬을뿐 거의 다 흡사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클리앙에서는 아주..ㅡㅡ;;;

    또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는 어쩔수없이 비슷하게 될 수 밖에 없지않나요?
    프라다폰,아이폰,삼성의 터치폰등 위의 샘플과같은 기본 틀은 벗어날수 없을것같다는게 제 의견입니다만.. 그 틀을 벗어났다고하면 얼마나 혁신적일까요..
  • 상술 2008/01/11 10:28 # 삭제 답글

    제가보기엔 상술입니다.
    일부러 똑같이 했군요! "우리도 아이폰처럼 가능하다" 한번 보여주고 자기네들 UI를 다시
    보여줌으로써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거죠.
    물론 아이폰 UI 보다 더 잘 나와야겠죠. 그런데 기능은 둘째치고 먼저나온 아이폰UI를
    타 회사들이 따라잡지 못하는건 왜일까요.
    이번에 CES에서 나온 레인콤제품들 높이평가하고 싶습니다.
    제보기에 또하나의 예를들어 iAMOLED UI또한 아이폰등록의 UI와 비슷합니다.
    레인콤 위기에서 다시 도약하는 모습은 좋아보이나 애플에서만은 벗어났으면 합니다.
    레인콤만의 느낌을 살려야...
  • mrns 2008/01/11 10:57 # 삭제 답글

    ms의 개략에 또 넘어 갔군요 레인콤
    윈도 모바일에서 아이폰UI가 가능하단걸 보여줘라.
    그 희생량이 아이리버였군요. ㅋㅋ
  • tes 2008/01/11 11:12 # 삭제 답글

    mrns // W7 은 Windows CE 지만 W10 은 리눅스 베이스로 알고 있는데 아니던가요?
  • 이런글 2008/01/11 11:12 # 삭제 답글

    이런글 볼때마다 어이가 없습니다. 윈도우는 맥os를 따라했죠. 리눅스 x-윈도우와 마소 윈도우의 화면은 그렇게 큰 차이가 없습니다.

    뭐라뭐랑 비슷하다고 ㅉㅈ이는 분들 아이폰 역시 프라다폰 빼긴거에 지나지 않습니다만 단지 성공햇을뿐이죠..ㅡ.ㅡ
  • tes 2008/01/11 11:14 # 삭제 답글

    이런글 - 이건따라한정도가아니라 디자인까지 완전 copy를 했으니까 문제
  • mms 2008/01/11 12:34 # 삭제 답글

    프라다가 먼저 출시는 했으나 개발 요땅은 아이폰이 먼저지요. 프라다를 배꼈다는건 쫌...
    알수 없는일이지요 누가 배꼈는지.. 아님 우째하다보이 비슷해졌는지
    프라다 아이폰과 비슷한구석은 있으나 비교대상은 아니라고 봅니다만!!!!!!!!!!
  • mrns 2008/01/11 12:55 # 삭제 답글

    tes님 말대로 리눅스베이스였군요 ㅎㅎ
  • 이상목 2008/01/11 12:57 # 삭제 답글

    맨날 술만쳐먹지 말고 머리좀 쓰며 살았으면 좋겠다.
    어떻게 배껴도 이렇게 똑같이 배낄수가 있는지...
  • ryan 2008/01/11 13:09 # 삭제 답글

    현재 미국에 살고 있고 어쩌다가 얻게되서 애플 아이폰을 쓰고 있습니다만, 진짜 국내 어느것도 아이폰의 절반도 못따라간다는 생각입니다. 아이폰은 일단 세계최고의 OS인 OS X를 쓰고 있기때문에 일단 거기에서 상대가 안되죠. 뽀대 또한 말할 필요도 없죠. 애플 웹사이트 가서 디자인 함 세세하게 봐보세요. 프라다폰, 뷰티본이고 뭐고 다 쓰레기 수준입니다. 그냥 독창적인거 만들지 왜 다들 이기지도 못할 아이폰 잡을려고 애를 쓰는지 이해가 정말로 안갑니다.
  • ryan 2008/01/11 13:20 # 삭제 답글

    그리고 출시/개발 얘기가 나와서 한마디 덧붙이자면, 어차피 시장선점은 애플 아이폰이 먼저했으니 뺏긴건 뺏긴겁니다. 그만 종알대고 좀 다시 시작했으면 합니다. 세계최초의 근대 자동차 모델은 미국의 포트 T-모델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포드자동차를 페라리/벤츠/렉서스하고 동급으로 봐주는거 아니잖습니까? 애플 아이폰은 이미 세계 핸드폰 시장의 "뽀대나는 휴대폰" 시장을 잡았습니다. 마치 애플 아이팟이 "뽀대나는 MP3 플레이어" 시장을 잡은것처럼요. 이제 삼성/LG는 그쪽시장 그만 노리고 차라리 "실용적인 휴대폰" 이나 "튼튼한 휴대폰"쪽을 확실하게 잡는게 낫습니다. 어차피 애플이 들어온 이상 뽀대 마켓은 잡기 거의 불가능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암만 애를 써도 "뽀대나는 자동차" 마켓에서의 페라리나 람보르기니 또는 벤츠 마이바흐마저도 잡기 불가능한 것처럼요.
  • um894 2008/01/11 15:06 # 삭제 답글

    스크렙 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kachan 2008/01/11 15:21 # 답글

    solette / 휴대폰 개발에 있어서 국내 시장은 이동통신사가 그 주도권을 갖고 있습니다. 플랫폼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쪽은 이통사이기 때문에 휴대폰 개발사는 이통사의 요구사항을 충실하게 이행하지 않으면 제품 출시 자체가 매우 힘듭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UI나 쓸모 없는 기능을 구겨 넣어서 엄청 느리게 동작하는 저질폰을 만들게 되는 것도 상당 부분 그러한 컨셉이나 특정 기능의 추가를 요구하는 이통사의 책임이 큽니다.

    고객 요구에 맞춘 BtoB용 UI라는 것은, 다시 말해 "이 폰으로 서비스를 생각하고 있는 이동통신사가 이렇게 UI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을 했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아이폰과 똑같은 UI로 만든 제품일 뿐 실제 W10의 UI는 다르다."라는 말입니다. 그것을 일개 제품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이통사가 시키는대로 만들었다는 말을 대놓고 공지문에 쓸 수 없으니 "고객 요구에 맞춘 BtoB용 UI"라는 표현을 쓴 것 뿐이지 별로 궁색한 변명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덧, 전 아이리버와는 아무 관계 없는 사람입니다. 아이리버 제품은 좋아하지도 않고요.
  • fffa 2008/01/11 16:29 # 삭제 답글

    위 akachan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 iPhone? 2008/01/11 18:26 # 삭제 답글

    이동 통신 시장은 사업자가 아직까지는 지배하므로 제조사는 힘이 없음. 까라는 대로 까야 됨.
    애플이 그나마 자신들의 잣대로 한다는데, 그 결과 유럽에서 아이폰 판매량은 글쎄??? 아이폰은 곧 한계에 이를것임.
  • 2008/01/11 18:38 # 삭제 답글

    무턱대고 뭐라시는 분들이 많은 것 보니.. BtoB란 말을 잘 이해못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네요.. ^^
  • quando 2008/01/11 20:44 # 삭제 답글

    넘쳐나는 애플 빠들을 보니 정말 답답하군요 -_- 에효.. BtoB의 사전적 의미도 모르시네요 들
  • Louice 2008/01/11 22:18 # 답글

    일단 제닉스님께 죄송합니다 :)
    그리고 대표적인 애플빠로 보이는 ryan님께 몇 마디 좀.

    1. 세계 최고의 OS를 넣어놓아서 MacOS X가 8GB 중 12.5%, 4GB 중 25%나 용량을 잡아먹고 계시나봐요. 아, 이제 왜 그런 용량을 차지하고 계시는지 이해가 갑니다 ^^;; 세계 최고의 OS고 뭐고 그냥 내가 불편 없이 쓰면 그만이란 건 잊으셨나봐요. 미국은 뭔가 다른가요? 궁금하네요.

    2. 디자인을 세세하게 봐도 전 애플의 디자인보다 삼성이나 LG가 낫다고 봅니다, 미안해요. 사람 취향에 따라 다르다는 걸 아셔야지 여기서 이렇게 다른 사람 취향을 무시한 빠질을 하시면 안되죠 ^^;; 똑같이 돌려드리고 싶지만 그러면 제 주장이 빠질 수준으로 떨어지니 그만 두겠습니다.

    3. 왜 따라잡지도 못할 애플을 따라하는가. vs. 왜 많은 업체들이 애플을 따라하려고 하는가. 같은 내용의 말이라도 뉘앙스에 따라 빠의 질문과 그렇지 않은 걸로 나뉩니다. 왜 많은 업체가 애플을 따라하려는지 이해가 안 가셔서 왜 따라잡지도 못할 애플을 따라하는가, 라고 하시는 건 아닌지 궁금한데요. 이 정도면 이미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이 아니라 명실공히 빠질인데요 호호.

    4. 세계 핸드폰 시장의 뽀대나는 휴대폰 시장, 애플은 언제 잡았는데요? 근거는? 그리고 애플이 "뽀대나는 휴대폰 시장"을 "이미" 잡았다고 해도, "뽀대나는 휴대폰 시장" vs. "실용적이고 튼튼한 휴대폰 시장" 어디가 마켓 쉐어 경쟁에서 유리하다고, 내지는 이길 거라고 보세요? "실용적이고 튼튼한 제품 시장"에 치중해야 할 삼성, LG가 딴 짓을 하게 두는게 ryan님이 빠심을 발휘중인 애플에게 유리하지 않나요, 호호.

    5. 애플이 들어온 이상 뽀대 마켓은 거의 불가능. 사람 취향 나름이라고 보지 않으시나요? 당신 눈에 뽀대 안 나보인다고 다른 사람 눈에도 뽀대 안 나는 건 아니랍니다. 혹시 당신과 똑같이 보이지 않으면 동태눈이라고 하실 건 아니겠지요?

    6. 사람은 각자의 취향이 있고 관점도 다른 법입니다. ryan님이 애플을 사랑하고 최고로 보는 마음을 무시할 생각은 원래 없었습니다만, 다른 사람은 예를 들어 프라다폰과 뷰티폰에 더 가치를 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쓰레기", "왜 따라오지 못할 애플을 따라하나"라는 개념 반푼어치도 없는 말을 보고 있자니 저도 ryan님의 취향을 무시하고 싶어져요. 아, 사실 이미 마음 속에서는 무시하고 있어요.
  • 상구 2008/01/11 23:22 # 삭제 답글

    ryan님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저희야 늘 애니콜, 싸이언 제품을 생활에 접하면서 사는 환경이라 참신한 디자인이라고 느끼기도 힘들겠지만, 외국에서보는 애니콜/싸이언은 우리와 같이 보지 않습니다. 뽀대? 우리 눈에 이건희폰, 벤츠폰이 어디 성이야 차겠습니까? 그러나 유럽시장에서의 평가는 어떻습니까? 애니콜의 프리미엄 가치를 내세우며 고가격 정책을 유지하고, 싸이언은 초콜렛을 필두로 샤인폰을 밀고 있는 추세에 우리나라는 무조건 안된다는 그런 사대주의적 사상을 가지고 있는게 화가 나기만 하네요. 저는 지금 애플의 맥북으로 글을 쓰고 있지만 가장 묻고 싶은건 아이폰과 쓰레기같다고 비판한 프라다폰, 둘 중 어떤게 먼저 디자인공개가 되었는지, 그리고 어떤게 표절의혹을 받았는지 제대로 알아보세요.
  • factory 2008/01/12 10:29 # 삭제 답글

    우리나라 사람들은 밀린다 싶으면 빠돌이로 몰아감 그것도 참 한심한 짓이지...ㅋ
  • buyday 2008/01/12 10:57 # 삭제 답글

    문제는 !!!
    왜! 하필! 아리리버가 애플껄 (자존심 문제 : 해외시장에서 아이팟때문에 고전하며 대문까지 닫을뻔 했는데)
    왜! 하필! 세계가 주목하는 CES에서 (BtoB 샘플을 떠나...욕 먹을 걸 알면서 이를 감수하고)
    왜! 하필! 공지내용에 급조한 듯한 프라다폰 필의 UI이미지를

    이 3가지로도 말이 많아질수가 있죠

    특히 왜! 하필! CES에서......................의문이 아닐수 없습니다.

    요즘 레인콤 디자인 많이 좋아지고 있구나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CES에 발표한 제품들 찬찬히 뜯어 보면..
    애플을 많이 의식하는게 전반적인 제품라인에서 느껴집니다.
    아이리버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게 필요한것 같습니다.
  • hey 2008/01/12 13:19 # 삭제 답글

    ryan 이 분 애플 팬 사이트에서 활동하시는 분입니다.
    어쩌다가 아이폰을 얻게 되셨다니 살짝 웃음이 나네요.
  • bikbloger 2008/01/12 19:42 # 답글

    * buyday님// 그것은... 님께서 가진 의문은 '자존심보다는 돈이다'라는 문장으로 해결될듯 합니다.
  • 박군 2008/01/13 10:11 # 삭제 답글

    그냥 봐도....
    표절 맞잖슘?
    아 짱난다...
    항상 보는 그걸 또 '적반하장'하고 있는 요상한 네티즌들...
    더 짱난다... 알바냐? 알바야?
    인정할껀 하세요 좀.
    지금 아이리버에다가 첨부터 다시만들어라라고 욕을해야지 어따 딴대다가 하는겨.
    글고 제발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안가지고 있는, 안만져본 한국사람들 소설 고만써 제발
    네이버 답글에서도 맨 헛소리 답변이 태반이고...
    모르면... 그냥 제발 backspace 눌러주세요,, 아무 답변이나 찍찍하면서 사람잡지말고..
  • 박군(Macfish 2008/01/13 10:17 # 삭제 답글

    헐뜯으십쇼. 욕하세요. 열심히 잡아끌어 당기는겁니다 모두.
    열심히!!!! 열심히 해서 우리 다 물에 빠지는겁니다.... 아 좋아.

    인정할건 하고, 모르는건 넘어갑시다.

    난 아이리버폰보다 당신들이 더 부끄럽소.
  • gggg 2008/01/13 20:27 # 삭제 답글

    ryan => 이런 사람 보면 정말 대책없음. 세계최고의 osx랜다 푸하하
  • 원똘 2008/01/16 18:03 # 삭제 답글

    한국은 어째서 국산품의 잘못에 대해 지적을 하면 욕을 먹는걸까.
    중국이 표절한 기사가 나오면 얼씨구나 하고 이구동성 욕을하고 깔아뭉게면서
    한국제품의 표절은 덮어주려는건.....
    애국심일까?
  • ㅡㅡ 2008/01/20 20:41 # 삭제 답글

    세계 최고의 OS X는 얼어죽을 ㅡㅡ 사후관리도 불량한 기업이 뭐가 좋다고 A/S 고작 1년에 지점도 별로 없고 반쪽짜리 아이팟 터치는 어쩌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최근 포토로그



공지사항

* 나눔글꼴을 설치하시면 훨씬 깔끔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연락이 필요할 경우 아래 메일로 연락 주세요.

제닉스를 구독하세요!

제닉스 스튜디오

미니채팅

미투데이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