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yepp YP-Q3 Review

samsung yepp YP-Q3 Review

14 861

삼성의 MP3 Player, yepp 의 새로운 모델인 YP-Q3가 출시 되었습니다. 사실 MP3 Player라고 하면 ‘누가 요즘 그런걸 써?’ 라고 반문하게 될 정도로 스마트폰등의 급속한 보급으로 약간은 관심 밖의 제품이 되어버린 감이 없지 않은데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졌다고는 해도 아직 피쳐폰이 수치상으로 월등하게 많은 것 처럼 MP3 Player를 사용하는 층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두터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간 제가 가장 리뷰를 많이 했던 제품군이 바로 이 mp3 player제품군이며, 그 중에서도 yepp이라는 브랜드의 제품이 가장 많은 숫자를 차지한다는 면에서 제게 있어서 yepp은 어딘지 얼리어답터로서 제가 알려지는 과정에 많은 도움을 준 브랜드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해서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상당히 오랜만에 작성하는 mp3 player리뷰임에도 불구하고 yepp의 패키지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네요. 그만큼 이제 어느정도 완성되어 자리가 잡힌 카테고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에 본체와 이어폰을 전면에 드러내는 형식의 패키징 입니다.
전면에는 2.2인치의 320×240해상도 TFT LCD가 보이고, 하단에 버튼 조작부가 보입니다. 기존에 터치버튼등 여러가지 시도가 있었지만 풀터치스크린이 아닌 다음에야 이런버튼형식이 사용하기엔 편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제품을 보지 않고 주머니 속에 넣고 조작할 때 버튼 위치를 찾기 쉽도록 은색 부분이 볼록하게 돌출되어 있습니다.
단자가 모두 아래쪽에 몰려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미니USB(a5p)단자와 이어폰 구멍, 그 사이로 마이크가 보입니다.
아래쪽 외에는 스틸 느낌의 깔끔한 테두리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리셋홀은 뒷면 하단에 보이는군요.
기본 악세사리로는 USB케이블과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번들 이어폰은 커널형으로, 무난한 음질을 들려 줍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mp3 player가 그러하듯, Q3 역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 합니다. 음악 재생, 동영상 재생, 이미지 뷰어, 텍스트 뷰어는 기본이고 FM라디오와 보이스 레코딩 기능까지 지원 합니다.
음악 재생에 새로운 음장 효과인 Sound Alive가 포함 되었습니다. 기존 음장들에 비해 좀 더 해상력이 좋아진 것 같은 느낌을 주며 공간감이나 입체감 역시 나쁘지 않다는 느낌의 음장 효과 입니다. 또한 MP3, WMA, AAC, OGG, FLAC까지 다양한 음악 포맷을 지원하므로 음악 듣는데 있어서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재생의 경우 2.2인치 라는 화면 크기를 생각하면 크게 기대할만 한 수준은 아니지만, 720×480 해상도 30프레임 까지의 Xvid, H.264, MPEG4, WMV9등 다양한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므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다른 마땅한 기기가 없을 때에는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mp3 player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이 보이스레코더 기능인데요, 간단히 아이디어나 회의 녹음을 자주 하는 편인데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엔 녹음된 파일 이동이나 배터리 타임등이 걸려서 따로 이런 플레이어를 하나 가지고 다니는 편 입니다.
그 외에도 FM라디오, 텍스트뷰어, 이미지 뷰어등 부가기능과 장장 45시간에 이르는 음악 재생 배터리 타임(동영상은 6시간), 51.4g밖에 안되는 가벼운 무게등을 생각하면 피쳐폰과 함께 사용하는 메인 플레이어 혹은 스마트폰과 함께 활용하기 좋은 서브 플레이어로서 손색이 없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YP-Q3의 디자인을 보면서 어디서 많이 봤던 디자인이라고 생각 했으는데, 가만히 보고 있으니 개인적으로 yepp제품의 완성도가 좋아지기 시작한 시발점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제품인 YP-Z5F와 상당히 비슷한 이미지의 디자인이더라구요. 그래서 이 제품이 더 반가웠고, 정이 갔던게 아닌가 생각 됩니다.

안드로이드등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탑재된 최신형 플레이어들이 mp3 player 시장을 장악할 것 같은 모습이지만 이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탑재된 mp3 player를 하나 더 들고다니는 것 보다 오히려 이런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배터리 오래가며,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서브 플레이어로는 더 어울리지 않나 가만히 생각 해 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위 손가락 버튼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my social

제닉스

제닉스 스튜디오 대표 이일희.
my social

Latest posts by 제닉스 (see all)

SIMILAR ARTICLES

5 6060
  • pavlo

    스마트폰으로 노래듣거나 동영상을보면 배터리가 빨리달더라구요..
    mp3조만간 저렴한거 구입할까 생각했었는데..ㅋ
    유용한정보 보고 갑니다^^

  • 중소기업 제품 유저

    전 중소기업 메이커없는 mp3제품 사용하는데요, 그냥 노래만들으려고 5만원대에 샀죠. 1년전에 ㅋ

    제것은 100시간 갑니다. 용량은 2G고요~ 정말 노래 mp3로 옮기면서 충전도 되기때문에

    전기꽂고 충전한적이 한번도 없죠 ㅋㅋ

    허나… 그 기업 망했다는 ㅠㅠ

    하지만 막귀인 제 귀로서는 노래 듣는데 아무 지장이 없답니다 ㅋㅋ

  • 최대볼륨한다면?

    최대 볼륨하면 털리는건 금방이죠 ㅋㅋ
    핸드폰 부비부비도 노래들으면 엄청 오래가더군요
    근데 전화통하하면 1시간만에 앵꼬

  • 헐…..

    옙 이전 버전은 좀 세련된 맛이 있었는데…………..
    갑자기 짱깨삘나는 디자인으로 바꼈네…………………….
    슬프다.

  • 옙유저

    기기 스타일이 예전에 비해 많이 바꼈네요(…..)
    오래전부터 옙 모델들을 사용해오던 저로써는 yepp 글씨체도 처음께 나은데 많이 아쉽네요..
    그치만 성능면에서는 옙이 다른 기기에 비해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것 같습니다. 쵝오!

  • 코원빠

    베터리만 놓고보면 국내기업에선 코원이 진리죠… 이번에 코원 D랑 옙 갤플 엄청 기대됨

  • 옙z어쩌고유저

    5년전?4년전? 엠피를 처음샀을때, 엡의 z어쩌고,, 검정 핑크 실버가 나오는 mp3를 구매했죠..
    그거랑 엄청 비슷하게 생겼네요..ㅋㅋ 다시 디자인이 옛것으로 돌아간 느낌?
    아직도 고장한번 안나고 잘 쓰고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되서 그런지 배터리가 빨리닳고 속도가 느려진 부분은 있지만 부모님이 바꿔주시지 않는관계로 불평없이 잘 ~듣고있네요 ㅋㅋ

  • 3

    난 떠 아이리버 S100인줄 알았네 그것도 재생시간 연속45시간 동영상 연속 9시간

  • 앓~~~

    전 디따 투박해서 디투라는 이름이 붙었다는 코원 기기를 1년여째 쓰고있는데요..
    전원끄는 걸 깜빡하고 가방에 그냥 넣어놨는데 삼일 넘어가서야 확인해보니 아직도 재생 중-_-;;
    빳데리는 거의 엥꼬였지만 ㅎㅎㅎ
    스마트폰이다 뭐다 하지만 용량의 한계가 있는만큼 음악 좋아하는 사람들은 서브플레이어도 갖고다녀야되겠더라구요~ㅋ

  • 슈퍼스타Kim

    사운드 얼라이브가 들어가있어 스마트폰들이 많아도 역시 MP3가 있는게 더욱 좋은거 같네요 ㅋㅋ

  • 다트

    테두리에 실버로 되어있는게 세련된 느낌이 있는거 같네요 제가 Q2를 써봤는데 테두리가
    도금이 되어있어서 좋았는데 ㅋ

  • 마라도나

    잘보고 갑니다. Q3 디자인이 세련된게 삼성에서도 노력을 많이 했네요 ㅋ

  • 고민해

    리뷰 잘 보았습니다..^^ 고민해닷컴 에서 리뷰 올리면 노트북의 로망 맥북 에어 주는 이벤트 하고 있습니다~
    http://gominhe.com 올려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것 같습니다^^

  • Vimax Revi

    스마트폰들이 많아도 역시 MP3가 있는게 더욱 좋은거 같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