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해철, MBC `100분토론’에서 대마 합법 주장 ] - Naver News
신해철이 오늘밤 11시 5분에 MBC 100분 토론에 나와서 대마 합법화를 주장한다고 합니다.
얼마전 문화연대에서 대마초를 합법화 하자는 기자회견을 하는거 보고 참 정신없는 사람들 인가보다 했는데 그런 사태가 점점 커지는 조짐을 보이는거 같습니다.
일단 저는 대마초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대마 뿐만 아니라 생각 같아서는 담배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했으면 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끊은지 1년 되갑니다. Nice~)
근데 한가지 걱정 되는것은.. 대마 합법화 찬성쪽에 신해철이 패널로 나오고,
반대 쪽에는 백상창 한국 사회병리 연구소 소장, 윤홍희 서울 지방경찰청 마약 수사대, 조성남 국립 부곡 정신병원장이 나온다고 합니다.
예 그렇습니다. 저사람들 상당히 무대포 정신이 투철한 사람들이라..
신해철의 논리 앞에서 투철한 무대포 정신을 보이고 있으면 자칫 일부 여론이 대마 합법화에 찬성하는 쪽의 생각을 갖게 되지 않을까 하는..
차라리 반대쪽에 손석희씨가 앉으면, 정말 재미있는 토론이 될거 같습니다.
손석희씨 쪽이 우세하다고는 생각 합니다만, 마왕의 말발도 쳐지지는 않으니까요 ㅎ
[수정덧 - 시청후 느낌]
1. 마왕도 이제 한물 갔다.-_-;
2. 토론 패널들을 잘못 선정했다..
3. 대마초도 마약이다.
신해철이 오늘밤 11시 5분에 MBC 100분 토론에 나와서 대마 합법화를 주장한다고 합니다.
얼마전 문화연대에서 대마초를 합법화 하자는 기자회견을 하는거 보고 참 정신없는 사람들 인가보다 했는데 그런 사태가 점점 커지는 조짐을 보이는거 같습니다.
일단 저는 대마초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대마 뿐만 아니라 생각 같아서는 담배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했으면 하는 사람입니다.
(저는 끊은지 1년 되갑니다. Nice~)
근데 한가지 걱정 되는것은.. 대마 합법화 찬성쪽에 신해철이 패널로 나오고,
반대 쪽에는 백상창 한국 사회병리 연구소 소장, 윤홍희 서울 지방경찰청 마약 수사대, 조성남 국립 부곡 정신병원장이 나온다고 합니다.
예 그렇습니다. 저사람들 상당히 무대포 정신이 투철한 사람들이라..
신해철의 논리 앞에서 투철한 무대포 정신을 보이고 있으면 자칫 일부 여론이 대마 합법화에 찬성하는 쪽의 생각을 갖게 되지 않을까 하는..
차라리 반대쪽에 손석희씨가 앉으면, 정말 재미있는 토론이 될거 같습니다.
손석희씨 쪽이 우세하다고는 생각 합니다만, 마왕의 말발도 쳐지지는 않으니까요 ㅎ
[수정덧 - 시청후 느낌]
1. 마왕도 이제 한물 갔다.-_-;
2. 토론 패널들을 잘못 선정했다..
3. 대마초도 마약이다.









덧글
도혀니다 2005/03/10 09:57 # 삭제 답글
어릴적엔 신해철이 상당히 논리적이고 박식하다는 생각을 했는데,어느 순간부터는 상당히 궤변적이고 현학적이라는 느낌을 받게 되더라구요.
물론, 논리적이고 박식하긴 합니다만 이미 절반정도의 믿음은 무너졌죠-_-;;
litconan 2005/03/10 11:48 # 삭제 답글
손석희씨는 중립!!
Guts 2005/03/10 20:51 # 답글
대마가 의학적으로 분석해보면 담배보다는 덜 해롭다더군요.그래서 저는 대마와 담배를 모두 합법화하거나 그게 안되면 모두 금지시켰으면 합니다.
seefall 2005/03/10 22:32 # 답글
인터넷에서 본 내용이라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대마가 담배보다 중독성도 약하고 덜 유해하다는군요.
하지만 대마는 씨만 뿌리면 나는 '하늘이 준 선물'이라
미국의 담배 업체들의 입김 때문에 대마는 마약으로 분류되었다는....
사실이 뭔진 모르겠지만요..;
기회가 있다면 피워보고 싶은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차라리 사람 죽이는 담배를 불법화시키고.........
mj 2005/03/11 00:30 # 삭제 답글
대마는 피면 환각증세도 생기고 애들이 여러모로 이상해집니다담배는 전혀 그런게 없조
그래서 대마는 마약이고 금지당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학용 빼고요)(전 핀적 없어욧!!)
Alsien 2005/03/11 01:03 # 답글
저 역시 봤습니다만, 역시 패널 선정에 문제가 많아보이더군요. 그저 '허허' 웃기만했습니다. [웃찾사보다 재밌더군요, 역시]
諸法空華 2005/03/11 01:20 # 삭제 답글
대마를 다른 시각으로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은 공감합니다만 그보다 가장 더 큰 문제는 백성들이 스스로 건강하지 못하고 그러한것에 기대도록 하는 사회의 체질이 더 문제라 생각합니다그들이 마약 또는 대마를 하는 까닭이 뭔지 모르고 대마보다 더 중독성이 있는 담배는 세금을 엄청 받고 팔면서 또 다른쪽에선 처벌을 논하며 현재 처벌을 가하는것이 얼마나 바보같은 짓인지 씁쓸하기만 하군요
참고로 저는 담배 끊은지 3년이 좀 넘었습니다... 앗싸!
그리고...메신져패치는 이제 안하시나요??? 광고패치 멀티패치 아주 맘에 들었었는데 요즘 아뒤 하나가지고 씨름하려니 좀 불편하네요
지나다가 2005/03/11 03:25 # 삭제 답글
네델란드의 경우에 대마는 합법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그렇다고 네델란드가 유럽에서 마약 사용율이 높은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다른 마약류의 사용은 더 적다고 하더군요.
대마를 피워본 사람말에 의하면 담배끊는것은 죽음인데 대마를 끊는것은 담배보다 쉽다고 하더군요.
오히려 마약에 분류 해야할것은 담배가 아닐까 합니다.
찔끔찔끔 담배값 올리는것도 반대 합니다.
기왕 올릴것이면 왕창 올려서 흡연율을 낮춰야 하는데 세금 문제 때문에 그러지는 못하는듯 하군요.
지나다가 2005/03/11 03:26 # 삭제 답글
그리고 저는 담배 끊은지 5년 입니다...^^이 자랑은 꼭 해야겠군요.....^^
yugo 2005/03/11 04:43 # 답글
화상고 때문에...웃찾사를 보느라 못봤는데요,.신해철씨의 주장은 모르겠고...김부선씨의 경우엔
그처벌의 강도를 낮추자는거라던데...
윗분들 말씀처럼 그 중동성의 정도와 유해함 그리고 세금과 관련된 문제까지 고려하면 정말 많은 생각을 해봐야하겠군요.
한번만 담배값 더 오르면 끊으려고 하는 사람입니다.
수입없는 학생이 한달에 담배값 10만원...ㅡ.ㅜ
estdragon 2005/03/11 09:23 # 답글
손석희씨 좀 당황하셨을듯 ^^; 저도 담배태울때 대마초를 한번(?)쯤은 태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다들 말리더군요. 담배 끊는것도 개인차듯이 대마도 개인차가 있을듯 싶습니다만...저도 반대에 한표를 던집니다. 예전에는 담배연기가 그리 신경이 안쓰였는데 금연후에는 냄새가 아주 불쾌해지는군요 숨도 턱! 턱! 막히고 말입니다. -_-;;;
ssohn 2005/03/11 10:38 # 삭제 답글
운전하면서 담배피는 것과,대마하면서 담배피는 것,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불법이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인 2005/03/11 11:32 # 답글
윗분 말씀 보니까 정말 그렇겠네요.대마초를 피우는 사람들은 지금 불법이니까 숨어서 피는 것이고,
그러니까 제한된 장소내에서 환각증세를 일으키니까 안전한 것 같은 거지, 만약 합법화되었을때 사람들이 아무데서나 대마초를 피우게 되면 상황이 완전 다르게 되겠네요.
헉. 정말 위험하겠군요. 환각상태에서 운전을 하는 것. 음주운전이랑 비슷할 것 같아요.
그리고 술먹고 길에서 행패부리듯이 대마초 피우고나서 그런 행패부릴 수도 있고...
아무래도 술보다 대마초가 지니고 다니기 수월하니까 대마초피우고 길에서 비틀거리고 추태부리는 사람들도 많아질 거 아녜요? 에그머니...;;;;;
뽀니 2005/03/11 14:47 # 삭제 답글
흠... 잘 이해가 안되네요...대마의 중독성은 담배보다 약한거 같구요...
환각증세도 술보다 약해 보입니다.. ^^
(실제 피운 사람들을 보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
대마하면서 운전는게 위험해서 불법이어야 한다면 술먹으면서 운전하는것은 더욱 위험하니 그 또한 불법이 되어야 겠죠?
참고로 제 의견은 술/담배/대마를 똑같이 불법화 하던가 똑같이 합법화 하던가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본 대마초 핀사람들은 한국에서 술먹는 사람들보다는 훨씬 더 점잖더군요.. 꼬장부리는 사람도 없고... ^^
제닉스 2005/03/11 15:53 # 답글
[도혀니다] 네.. 어제보니 그렇더군요.-_-;;[litconan] 사회자니까요 으흐흐.
[Guts] 네.. 담배도 금지시키면 정말 좋겠어요 +_+;
[seefall] 개인차에 따라 심각한 환각증세를 보일수도 있다더군요..;
[mj] 맞습니다. 금지 해야 합니다.!
[Alsien] 패널들 선정기준이 뭔지 정말 궁금합니다.-_-;
[諸法空華] 3년씩이나.; 대단하십니다.ㅋ 메신저 패치는 계속 하고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잘 뒤져보세요 ㅎ
[지나다가] 대마의 중독성 보다는 환각성이 문제인거 같아요.. 헙 5년.. 존경합니다.+_+;
[yugo] 담배값도 한 한갑에 5만원씩 해버려야 해요 으흐흐흐.. 전 끊었거든요! ㅋ
[estdragon] 관문이론이 여기서 증명되는군요 ㅎ
[ssohn] 맞습니다. 당연히 불법이어야 합니다.!
[제인] 맞아요.. 대마 피면서 운전한다고 생각하면 끔찍하죠..;
[뽀니] 음주운전은 현재도 불법이잖습니까 ㅎ 담배는 환각성이 없구요.
술이야 음주단속시 불어서 체크하면 된다지만.. 소수의 대마 유저(?)들을 위해
대마단속한다고 지나가는 차 다 세워서 운전자 피 뽑을수는 없는 노릇 아닙니까.
규제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ㅋ
뽀니 2005/03/11 17:55 # 삭제 답글
제가말씀드린건 대마운전이 위험해서 대마 자체를 불법화 해야한다면... 음주운전이 위험하므로 음주 자체도 불법이 되어야 한다는 거 였습니다. ^^대마를 단속하기위해서는 피를 뽑아야 한다는건 왜그렇죠? 일반적으로 음주단속도 1차로 입으로 불어서 기계로 판단하고 2차로 혈중알콜농도를 측정하죠... 대마도 똑같이 될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담배처럼 대마도 피면 냄새 많이 납니다.(담배냄새와는 다른... 기계를 이용한다면 더욱더 잘 판단할수 있겠죠? ) ^^ 물론 2차적으로는 혈중대마농도(?)를 측정할 수도 있겠지만요.. ^^
bikbloger 2005/03/12 22:10 # 답글
과거 60년대 초반만 해도 국내에 대마를 판매하는 '다방'비슷한 것이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요즘도 찾아보면 있기는 있다고 하던데... 담배값만으로도 휘청거리는 지경이라...)